농협, 대한적십자사에 구호차량 4대 전달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입력 2021-09-09 14:45수정 2021-09-09 14:5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왼쪽)이 9일 농협중앙회 본관 광장에서 개최된 대한적십자사 구호차량 전달식에서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함께 범농협 임직원들의 성금으로 제작된 재난 구호차량에 올라 급식설비들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는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 광장에서 재난·재해 지역에 급식 및 세탁봉사를 지원하는 구호차량 4대를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구호차량은 범농협 임직원들이 지난해 수해복구를 위해 모은 성금 10억 원을 재원으로 제작됐다. 대한적십자사는 충남 및 제주지사에는 급식차량, 강원 및 충북지사에는 세탁차량을 배치해 운용할 계획이다.

농협은 지난 2019년 NH농협은행의 공익기금을 통해 지원된 급식차 2대를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 구호차량 지원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창립 60주년을 맞아 ‘사랑의 헌혈 60만ml 임직원 헌혈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하여 다양한 상생·나눔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재해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범농협 임직원들이 모은 성금으로 마련된 차량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긴급구호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 협력해 농업·농촌과 지역사회 재해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달식에 참여한 신희영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농협의 구호차량 지원 사업은 안전하고 효과적인 구호활동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번에 지원해주신 차량은 농촌 재난취약지역 등 현장에 적극 활용하여 신속한 재난 대응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