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김대중 평화회의 “대국민 참여 이벤트 ‘평화의 미소’ 캠페인 전개”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8월 26일 09시 00분


코멘트
2021 김대중평화회의는 대한민국의 평화를 만들기 위한 ‘평화의 미소’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김대중평화회의는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김대중평화센터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로 오는 10월 26일 문화행사를 시작으로 27일부터 28일까지 전남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주최 측에 따르면 행사 개막에 앞서 8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라는 전 세계적 재난 상황에서 평범한 일상 속 미소를 되찾는 동시에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의 평화를 만들기 위한 메시지를 전하고 평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목적으로 마련했다.

평화의 미소 캠페인은 ▲우세평 챌린지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 두 가지로 이뤄진다. 먼저, 우세평 챌린지는 ‘우리가 살아갈 세상의 평화’를 주제로 하는 테마송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다. 접수 기간은 8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김대중평화회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평화테마송’을 다운로드 해 자유롭게 따라 부르는 영상을 촬영한 뒤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평화의미소 #우세평 #우세평챌린지 #peacefulsmiletogether #peacesongchallenge)와 함께 게재한 후 참여 URL을 복사해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는 평범한 일상에서 찾을 수 있는 평화의 미소 사진 공모전이다. 8월 17일부터 10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일상 속 평화의 미소가 담긴 사진 ▲자연이 만들어낸 미소 사진 ▲아이들의 미소사진 ▲가족 미소 사진 ▲전남을 배경으로 촬영한 미소 사진 등 미소와 관련된 사진이라면 참가에 제한이 없다.

참여 방법은 김대중평화회의 SNS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자신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평화의미소캠페인 #평화의미소를보내주세요)와 평화의 미소 사진을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참여 URL을 복사해 홈페이지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번 캠페인의 특별한 점은 참여를 통해 누구나 기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우세평 챌린지에 참여 시 1만 원이, 평화의 미소를 보내주세요에 참여하면 1000원이, 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2021 김대중평화회의의 좋은 뜻과 의미를 영상과 사진으로 잘 표현한 참가작품 중 선별을 통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총 100매를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 공모 작을 제출한 참가자 1명은 기부금 전달식에 참여하게 된다. 주제에 적합하지 않은 영상은 추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챌린지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김대중평화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