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데이터스트림즈, ‘AI·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 MOU 체결

동아경제 입력 2021-06-15 16:16수정 2021-06-15 16:1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고려사이버대
AI·빅데이터 관련 온라인 교육과정 개발 협력키로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와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15일 고려사이버대학교 계동캠퍼스에서 AI와 빅데이터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관련 분야를 연구개발하고 각종 사업에 협력키로 합의했다. 특히 고려사이버대는 ㈜데이터스트림즈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받으며 교육부 주관 ‘산업맞춤 단기직무능력인증과정 매치업(Match業)’ 사업(이하 ‘매치업’) 빅데이터 분야 교육과정을 ㈜데이터스트림즈와 공동 개발해 운영한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달 ㈜데이터스트림즈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매치업 빅데이터 분야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18년 매치업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서 ‘빅데이터분석(R머신러닝)’ 과정을 개발, 일반인들에게 제공한 데 이어 빅데이터 온라인 교육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고려사이버대가 올해 개발하는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분야 기업 실무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4개의 핵심 직무, △빅데이터 기획 전문가 △빅데이터 기술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빅데이터 처리 전문가로 분류된다. 인증평가 개발 후 2022년 상반기부터 매치업 홈페이지(matchup.kr)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고려사이버대 미래학부 나홍석 교수는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빅데이터 분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과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나아가 학생들의 현장학습 기회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데이터스트림즈는 국내 유일의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전문기업으로, 데이터통합 및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 표준관리, 데이터 품질관리, 데이터 흐름관리, 마스터데이터 매니지먼트 등의 데이터 거버넌스 솔루션을 개발해 공급한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