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건강 보호막 그린 프로폴리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2월 9일 03시 00분


코멘트
각종 바이러스가 두려운 때, 면역력 높이는 건강기능식품

《코로나 및 감기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여느 때보다 불안한 요즘,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기온이 조금씩 오르는 2∼3월 환절기에는 통계적으로 환자 수가 증가하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개인의 체질이나 성향에 따라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알맞게 선택해 꾸준히 섭취하는 것으로 미리미리 건강을 챙기는 지혜가 필요한 때다. 》

면역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으면 각종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줄고,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이에 면역력은 물론 항산화 관리, 항균 작용까지 뛰어난 프로폴리스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화학 첨가물을 일체 함유하지 않고 100% 천연 원재료만으로 만들었다.
화학 첨가물을 일체 함유하지 않고 100% 천연 원재료만으로 만들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의 타액과 식물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분비하는 수액, 효소 등을 혼합해 만들어내는 물질이다. 바이러스와 세균을 박멸하는 항균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항산화 및 구강 항균 작용을 하며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프로폴리스 종류 중 특히 항암과 항염증에 탁월한 아르테필린 C와 활성산소 분해 및 억제에 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은 그린 프로폴리스가 인기다. 그린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남동부 미나스 제라이스의 청정 지역에서만 채취되는 고품질 프로폴리스다. 천연 항산화 물질로 뇌혈관과 피부 세포를 파괴해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며 면역력은 물론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그린 프로폴리스를 선택할 때는 100% 브라질산 추출물인지, 식약처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최대 17mg인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액상과 스프레이 등 다양한 종류로 출시되고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브라질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아피스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

“평소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특히 날씨가 춥고 코로나19로 면역력 관리의 중요성이 커진 요즘, 프로폴리스는 꼭 챙겨먹어야 할 건강기능식품이죠. 마침 집에 있던 프로폴리스가 떨어져서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찾던 중 아피스브라질의 그린 프로폴리스를 발견했어요. 먼저 100% 브라질산으로 국가적인 관리 하에 체계적으로 제조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죠. 무엇보다 브라질에서도 청정지역의 대명사로 불리는 미나스 제라이스 지역에 위치한 양봉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으로, 원액에 화학 첨가물을 일체 함유하지 않고 100% 천연 원재료만 사용했다는 점에서 신뢰가 갔어요. 아이와 함께 섭취할 예정이라 성분은 물론 브랜드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봤는데 아피스브라질은 25년 이상 프로폴리스를 생산한 베테랑 기업이더라고요. 제조 과정의 위생 상태나 품질, 성분 분석, 복용법 등을 엄격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해서 더욱 믿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덕분에 아르테필린 C의 함량이 높은 그린 프로폴리스를 만들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액상, 스프레이, 미세먼지 클렌징에 효과적인 비누 형태로 판매하는데 저와 남편은 액상을, 약 먹기를 싫어하는 아이는 스프레이형을 구입해 먹고 있어요. 추위에 약한 편이라 겨울이 되면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아피스브라질의 그린 프로폴리스를 먹은 뒤 지금까지 감기 한 번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지내고 있어요. 몸 컨디션도 확실히 좋아진 게 느껴지고요. 아이는 입 안에 스프레이처럼 뿌려 먹는 것이 재미있는지 하루에도 몇 번씩 그린 프로폴리스를 뿌려 달라고 하네요.”

W-DONGA SPECIALIST 류태경
정세영 기자 sy28230@donga.com
#프로폴리스#면역력 천연원재료#꿀벌#뇌혈관#피부세포#활성산소#플라보노이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