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ENC, 수원 권선구 ‘호매실 루리안’ 오피스텔 이달 분양…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관심↑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2월 3일 16시 20분


코멘트
시행사인 성경ENC는 이달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일원에서 ‘호매실 루리안’ 오피스텔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호매실 루리안은 지하 2~지상 10층, 전용면적 63㎡~84㎡, 99실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63A 63실, 65B 18실, 84C 9실, 64D 9실 등으로 구성됐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15개 점포가 들어선다.

특화설계로는 광폭 테라스(일부 호실)와 2.7m 높은 천정, 건식 욕실, ‘ㄷ’형 아일랜드 주방, 다용도 시스템장, 무인경비, 스마트시스템, 100% 자주식 주차 등이 적용됐다. 주차장은 총 117대를 수용할 수 있다. 각 실별 수납 특화 알파공간인 전용 창고를 제공하고 3층에 라운지를 설치해 입주민들이 친목을 도모하거나 방문객 응접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4층은 게스트하우스와 파티룸 공간으로 설계된다.

입지의 경우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와 롯데몰,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있고 화서역 스타필드가 오는 2024년 오픈 예정이다. 권선행정타운과 종합병원도 인접했고 칠보산과 물다미공원, 수변공원 등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서수원종합병원이 오는 2022년 636병상 규모로 개원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시설로는 공립유치원과 능실초, 호매실고, 수원금호초, 호매실초, 호매실중, 칠보초, 수원여대 인제캠퍼스 등이 인근에 있다.

교통으로는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해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 가능하다. 수원~광명고속도로를 통해 광명까지는 약 20분이 소요된다. 신분당선 호매실역(오는 2027년)이 예정돼 있고 수원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도 비슷한 시기에 개통될 전망이다. 개통 시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광역버스를 이용하면 광교와 동탄, 안산까지 20분대, 안양과 판교는 30분가량 걸린다. 강남과 광명까지는 약 40분대다.

여기에 서수원사이언스파크와 권선행정타운, 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군공항 이전 등 다양한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향후 생활 편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주변에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교통호재와 녹지시설 등을 갖춰 향후 주거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근 집값 폭등으로 전·월세대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호매실 루리안 오피스텔은 계약금 10%,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투자와 구매 부담을 줄였다고 분양사 측은 전했다. 또한 규제 대상에서 벗어난 100실 이하 오피스텔로 전매가 가능하다고 한다. 시공은 성경종합건설이 담당하며 공사비를 100% 확보한 후 추진되는 사업으로 자금관리는 무궁화신탁이 맡는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일원에 마련됐다. 준공은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