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환경경영으로 유럽 인증도 받아

동아일보 입력 2020-09-16 03:00수정 2020-09-16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친환경 호텔 캠페인]WE호텔 제주
WE호텔 제주는 2017년 대한민국 기업 최초로 유럽 환경경영 심사제도인 ‘이마스(EMAS) 인증’을 받은 친환경 호텔로 유명하다. 이마스(EMAS)는 에코경영 시스템(Eco-Management and Audit Scheme)의 약자로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 전역에서 확산되어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환경경영 인증제도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WE호텔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환경경영 시스템 중에서 최상위 시스템인 ‘이마스(EMAS) 인증’을 받음으로써 경영 효율을 도모하고 제주 미래 환경의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WE호텔 제주는 유럽도 인정한 친환경 호텔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환경경영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그린카드 시행이 대표적이다. 월평균 108명의 투숙객이 그린카드 이용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월평균 약 566kg의 세탁량을 줄이고 있다.

또 수영장 이용 고객에게 무제한으로 제공하던 타월을 환경경영에 대한 안내와 함께 1인 1장 제공으로 방침을 변경하는 등 호텔 내 세탁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보일러 유류 교체를 통해 약 3%의 발열량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연중 운영되는 야외 자쿠지 온수 유지를 위한 난방 방식을 히트 펌프로 교체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였다.
주요기사

#we호텔#제주#환경경영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