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이기는 습관’, ‘빅 픽처를 그려라’ 자기혁신전문가 전옥표 박사는…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3-07-19 09:30수정 2013-07-19 10:2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꿈꾸는 사람들을 돕는 행동주의자이자 우리나라 최고의 자기혁신전문가 전옥표 박사. 150만 부 베스트셀러 ‘이기는 습관’을 비롯해 ‘동사형 인간’, ‘킹핀’, ‘습관부터 바꿔라’, ‘지금 힘들다면 잘하고 있는 것이다’, 신간 ‘빅 픽처를 그려라’ 등을 썼다.

그는 연세대학교에서 MBA를,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 백석대학교 신학대학원(MDiv)을 졸업하고 좀 더 많은 사람들의 꿈을 돕기 위해 ‘위닝경영연구소’를 설립했다.
삼성전자 상무이사, 쌤앤파커스 대표,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거쳐 현재 서비스마케팅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기도 하다.

전옥표 박사는 ‘이기는 습관’을 자기 것으로 만들고 꿈을 이루는 사람이 극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닫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수많은 사람들과의 인터뷰와 국내외 연구기관의 자료 분석을 통해 그는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자신만의 ‘큰 인생 그림’을 그린다는 공통점을 발견했다.
그는 강연, 멘토링, 코칭을 통해 직장인들과 학생들에게 자신이 발견한 ‘인생을 어떻게 살 것인가’의 답을 전수하고 있다.



관련기사
정리•황경신<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발췌•빅 픽처를 그려라
도움주신 곳•비즈니스북스 02-338-9449 / 보도자료 & 기사제보 womanbooks@gmail.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