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누운채로 꽈배기자세 탱탱 꿀벅지 하체 OK

동아닷컴 입력 2010-07-21 07:00수정 2010-07-21 07:49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양팔은 수평으로 벌린다.

2. 숨을 들이마시며 왼다리를 높게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3. 호흡을 내쉬며 왼다리를 오른쪽으로 넘기고 시선은 왼쪽을 바라본다. 하복부를 강하게 수축한다. 20초 정지.

4. 숨을 들이마시며 오른 다리를 높게 들어올린다.10초 정지.

관련기사
5. 호흡을 내쉬며 오른다리를 왼쪽으로 넘기고 시선은 오른쪽을 바라본다. 하복부를 강하게 수축한다. 20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진나라 간보의 ‘수신기’에 실린 한빙 부부의 비련의 이야기가 필자의 마음을 적셨다. 금슬이 좋은 부부 사이를 ‘원앙지계’(鴛鴦之契)라고 하는데 대부분의 신혼부부 집에 목각 원앙새 한 쌍씩 장식되어 있는 것은 아마도 한빙 부부의 일화에서 유래한 것이리라. 춘추시대 송나라 강왕의 첩으로 살았지만 자살한 후 남편의 무덤과 아내의 무덤에서 가래나무가 나와 가지와 뿌리들이 엉키고 그 위에 한 쌍의 원앙새가 살며 슬프게 울었다고 한다. 부부의 정은 ‘산소’와 같아서 평상시에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부재시에는 죽음만이 존재한다. 남편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의복을 챙기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남편의 눈과 몸과 마음을 기쁘게 해주는 것도 사랑받는 아내의 필수 요건이 아닐까. 주부들이여! 30분만 요가에 투자하자. 모래시계 허리와 꿀벅지로 변신이 가능할 것이다.

※ 효과
1. 옆구리 군살을 제거하고 복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2. 고개를 돌려 목운동을 함께 하여 목과 어깨의 근육피로를 해소하고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들어준다.

※ 주의: 3번, 5번 자세에서 가능하면 발끝이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단, 초보자는 무리하게 수련하지 말고 개인 유연성 정도에 맞추어서 실시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 지도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