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스포츠 샛별]〈10〉남자 골프 김경태

  • 입력 2007년 1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그에게 ‘샛별’이란 표현은 어딘가 어색하다.

이미 누구나 부러워할 화려한 성적을 남겼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는 새해를 맞아 다시 출발한다는 각오로 날마다 구슬땀을 쏟고 있다.

한국 골프의 차세대 에이스 김경태(21·연세대·사진).

○ 프로대회서 사상 첫 한 시즌 2승 기염

그는 2007년 새해를 필리핀에서 시작했다. 지난해 말 출국해 2월 말까지 두 달 넘는 일정으로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해마다 하는 동계훈련이지만 이번엔 그 어느 때보다 의욕이 넘친다. 아마추어의 꼬리표를 떼고 올 시즌 프로로 데뷔하기 때문이다.

“요즘이 정말 중요한 시기예요. 한 단계 더 올라 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야죠. 아마추어 때는 못해도 별 부담이 없었는데 이젠 직업 선수잖아요.”

김경태는 2006년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한국프로골프투어 포카리에너젠오픈과 삼성베네스트오픈에서 잇달아 정상에 올랐다. 아마추어가 국내 남자프로대회에서 한 시즌 2승을 올린 것은 그가 처음. 일본아마추어선수권은 2년 연속 제패했다.

하이라이트는 도하 아시아경기 2관왕. 개인전에서 한국 남자골프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딴 그는 20년 만의 단체전 우승도 이끌었다.

아마 최강에서 프로 새내기가 된 김경태는 당당히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마추어로 프로대회를 20개 이상 뛰었습니다. 숨 막히는 우승 경쟁을 통해 살아남은 경험도 있으니까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대한골프협회 강형모 강화위원장은 “김경태는 강한 승부근성과 정신력이 장점이며 성실한 자세까지 갖춰 대성할 것 같다”고 말했다.

○ 8개 기업 스폰서 제의…몸값 10억 원 넘어

8개 기업에서 스폰서 계약 ‘러브 콜’을 받고 있는 그의 몸값은 10억 원을 웃도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경태는 세미프로인 아버지 김기창 씨의 손에 이끌려 강원 속초시 교동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 골프클럽을 잡았다. 2년 만에 ‘머리를 얹었을 때’ 스코어는 92타.

귀공자풍 외모와 세련된 매너로 필드 안팎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경태는 올 프로 무대에 활력을 넣을 확실한 ‘흥행카드’다.

:김경태는 누구?:

▽생년월일=1986년 9월 2일▽출생지=강원 속초시 ▽가족관계=아버지 김기창 씨와 어머니 조복순 씨의 1남 1녀 가운데 막내 ▽출신교=속초 교동초-안양 신성중·고-연세대 2학년 재학 중 ▽신체조건=176cm, 70kg ▽혈액형=B형 ▽주요 경력=국가대표(2003∼2006년)

김종석 기자 kjs0123@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