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중국 네티즌들의 좌절 "한국은 우리보다 강하다"

  • 입력 2004년 5월 4일 12시 56분


코멘트
1일 중국 창사스타디움에서 열린 2004아테네올림픽축구 한·중전이 끝나고 중국 네티즌들은 '공한증'의 실체를 인정하면서 중국팀에 대한 한없는 실망을 쏟아냈다.

중국 네티즌들은 "이날 경기에서 나온 한국의 두골은 한국팀이 확실히 우리보다 강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하면서 "중국축구는 50년후에나 희망이 있을 것이다"는 자조섞인 표현을 쏟아 내기도 했다.

다음카페(cafe.daum.net/hanryulove) '한류열풍'에서 활동중인 ID '카밴코'는 중국의 유명 포털사이트인 시나닷컴(www.sina.com.cn)의 스포츠 게시판에 올라온 네티즌의 반응을 발췌하여 소개하고 있는데, 여기서 중국네티즌들의 희망과 좌절을 엿볼수 있다.

다음은 한·중전이 끝난후 중국 네티즌들의 반응.

承认不行也是一种进步,只有彻底服了才能脚踏实地。

우리팀이 영 아니라는 걸 시인하는것도 한걸음 진보하는 길이다. 오직 철저히 승복 해야만 다시 일어 설 수 가 있다.

最新信息,沈祥福进了精神病医院,都是我们给弄的

那空洞的眼神,就是精神病的前兆,求你们别骂了

최신 소식임당. 션샹푸(沈祥福)<--(중국 감독) 이 정신 병원에 입원 했답니다.이 모두가 우리가 그렇게 만든 겁니다. 그의 촛점 잃은 눈동자는 바로 정신병의 초기증상 입니다. 내가 이렇게 빌테니 이제 그만 그를 욕 합시다.

大家听听小沈说的话:

1大赛前:我们世青赛预选赛赢过韩国队。两队这几年的人员没有大的调整。我相信我们有能力、有信心在韩国的主场结束“恐韩症”。

2韩国主场比赛结束后:两队是齟一水平线上,只是韩国队的队员抓住了一次偶然的机会。我们1:0死掉了。

3中国主场比赛结束后:中韩确实存在差距……!0:2死掉完全是在情理之中的

모두들 션상푸 감독이 한말을 들어보자:

1. 첫 경기전에: "우리는 세계 청소년 대회 예선전에서 한국을 이긴적이 있다. 그때의 양팀 선수들이 별 변화없이 그대로 이다. 난 우리가 능력이 있다고 믿고, 한국의 홈경기장 에서 '공한증(공韩증)을 끝낼 자신이 있다."

2. 한국의 홈경기가 끝난후에: "양팀의 실력은 같은 수준에 있다. 단지 한국팀의 선수가 단 한번의 우연한 기회를 잘 잡았다. 그래서 우리가 1:0으로 졌다."

3. 중국의 홈경기가 끝난후에: "중국과 한국 사이에 확실히 차이가 존재 한다! 0:2 의 스코어는 그리 이상한 결과가 아니다."

实力不够,人家明显就高出我们一等!

没有什么可以说得了

大家还报那么大的希望做什么!

실력이 모자르다. 한국애들이 분명히 우리보다 한 수 위다! 뭐라고 할 말이 정말 없다. 모두들 그렇게 큰 희망을 가져서 뭐하냐!

韩国对是为国而战,中国队是为钱而战.

中国为什么有这么好的球迷,却没有这么好的球队.

5万球迷齐唱又怎样,11头猪还是不能将球滚进去

한국팀은 국가를 위해서 경기를 하고, 중국팀은 돈을 위해서 경기를 한다. 중국은 왜 그렇게 좋은 축구팬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좋은 축구팀이 없는걸까? 5만의 축구팬이 챵샤에 모이면 뭐하냐? 11마리의 돼지들이 골을 넣을 줄 모르는데.

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投案自首!————拉登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把核武器交出来!————撒达姆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改革开放!————金正日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把敬国神社拆迁!————小泉纯野狼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听党的召唤!————阿扁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认拉登当干爹!————布什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把以色列让给巴勒斯坦!————沙龙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信佛!————上帝

中国队要是能赢韩国队,我就信上帝!————释迦牟尼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투항해서 자수할 것이다!(빈라덴)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핵 무기를 모두 내 놓겠다!(사담 후세인)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개혁개방 정책을 할 것이다!(김정일)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야스쿠니 신사를 철거할 것이다!(고이즈미)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공산당이 하라는 대로 할 것이다! (쳔쉐비엔 대만 대통령)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빈라덴을 대부님이라 부를 것이다!(부시)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이스라엘을 팔레스타인에 넘길것이다!(샤론 이스라엘 대통령)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불교를 믿을 것이다!(하느님)

중국팀이 한국팀을 이긴다면, 난 하느님을 섬길 것이다!(석가모니)

我要是有钱,一定让国奥队和大连青年队踢一场比赛,我想结果肯定会让大家大吃一惊,到那时我们肯定不会再说我们不如韩国队了

내가 만약 돈이 있다면 반드시 올림픽 대표팀과 대련(대连) 청소년팀이 한판 붙도록 하겠다. 내 생각엔 분명 모든 사람들이 놀랄만한 결과가 나올 것이다(이 말은 아마도 올림픽팀이 지방 청소년팀과 해도 질 것이라는 말).

그때는 우리도 우리가 한국팀보다 못 하다는 말을 다시는 안 할 것이다.

国奥队,你依然是我们的偶像,我们永远爱你们!!!

国奥队,加油!!我们永远支持你.大家不要因为他们输了一次比赛而诋毁他们,我们应该继续支持我们的球队,

弱智人氏

중국 올림픽팀, 당신은 여전히 우리의 우상입니다. 영원히 당신들을 사랑 합니다!!! 중국 올림픽팀, 파이팅!! 우리는 영원히 당신을 지지합니다. 모두들 그들이 한번 졌다고 욕하지 말자고요. 우리는 우리는 계속해서 우리의 축구팀을 응원 해야 합니다. <정신지체아>

征婚启事:

我今年18岁,谁能不看中国足球队所有的比赛,我立即嫁给他,联系电话:020-87765688,联系人:曾小姐.照片发E-MAIL:ZJLAO@TOM.COM.必复。

결혼 상대자 구함: 올해 18세. 누구든지 중국 축구팀의 모든 경기를 안 볼 수 있는 남자에게 전 금방 시집 갈 수 있음. 연락 전화 :020-87765688,Miss.증(曾)찾아주세요. 사진은 이리로 E-MAIL:ZJLAO@TOM.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