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한일문화교류기금’ 外

  • 입력 2004년 4월 28일 19시 11분


코멘트
◇한일문화교류기금(이사장 이상우·李相禹)은 29일 오후 4시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제2회의실에서 일본 나고야대의 다카하시 기미아키 교수를 초청해 ‘조선사료 속의 동아시아 해역세계’라는 주제로 제67차 한일문화강좌를 갖는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김흥래·金興來)은 30일 오후 3시 대구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주민소송제 도입 방안’에 관한 주제로 지방분권 대토론회를 연다.

◇판소리학회(회장 김진영·金鎭英 경희대 교수)는 5월 1, 2일 전북대 본관 건지아카데미홀에서 ‘판소리 연구의 회고와 전망’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한국선학회(회장 최현각·동국대 교수)는 30일 오후 2시 동국대 대각전에서 ‘생태계에 대한 선사상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학술회의를 연다.

◇성공회대(총장 김성수·金成洙)는 5월 1일 오후 3시 이 대학 성당에서 개교 90주년 기념식을 갖고 존데일리홀에서 동문 모교 방문의 날 행사를 연다.

◇부패방지위원회(위원장 이남주·李南周)는 29일 오후 2시 이 위원회 대회의실에서 반부패국민연대와 함께 ‘청렴서약제(Integrity Pacts)’ 발전 방향에 대한 워크숍을 연다.

◇정진승(鄭鎭勝) KDI 국제정책대학원장은 30일 오전 10시 이 대학원 화상회의실에서 ‘통상과 산업피해구제 제도(WTO and Trade Remedy Measure System)’라는 주제로 필리핀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등이 동시에 참여하는 화상세미나를 갖는다.

◇한반도포럼(회장 제성호·諸成鎬 중앙대 교수)은 5월 3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무교동 국가인권위원회 배움터에서 ‘4·15총선 이후 한반도 정세 전망’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북한법연구회(회장 장명봉·張明奉 국민대 교수)는 한국법학교수회 북한법연구특별위원회와 함께 29일 오후 6시반 서울 중구 정동 세실레스토랑에서 ‘남북간 합의서의 최근 현황과 법적 과제’라는 주제로 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

◇강용식(康容植) 국회사무총장은 28일 국회방송 개국(5월 24일)을 앞두고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 및 YTN과 프로그램 교환협정을 체결했다.

◇진승희(陳承熙) 연세대 제어공학연구실 연구교수는 최근 세계적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 2003∼2004년판 과학·공학 분야와 영국에서 발행하는 인명사전인 IBC 2004년판에 등재됐다.

◇김남희 한국꽃문화진흥협회 수석부이사장은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제5대 이사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어문교열기자협회(회장 임승수·林勝洙)는 30일∼5월 4일 중국 상하이 대중 미림각호텔에서 ‘중국어 표기법의 문제와 대안’을 주제로 제24회 전국 신문 방송 통신사 어문교열기자 세미나를 연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