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과학선현 장영실선생 기념사업회' 外

  • 입력 2003년 10월 21일 18시 51분


코멘트
◇과학선현 장영실선생 기념사업회(회장 정근모·鄭根謨)는 22일 오후 2시 서울 한국언론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제5회 과학기술 전국대회를 열고 26일 오전 11시에는 충남 아산시 인주면 장영실선생의 묘소에서 추계 제향을 갖는다.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최규철·崔圭徹)는 27∼29일 제주 서귀포 KAL호텔에서 ‘북한을 보는 한일의 시각’을 주제로 제40회 한일 편집간부 세미나를 개최한다.

◇관훈클럽(총무 이상철·李相哲)은 23일 오전 7시반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20층 내셔널프레스클럽에서 홍사덕(洪思德) 한나라당 원내총무 초청 조찬 간담회를 갖는다. 02-732-0876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회장 최동섭·崔同燮)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적십자 봉사원 5000여명이 참석하는 ‘적십자 봉사원대회’를 개최한다.

◇한국노동연구원(원장 이원덕·李源德)은 24일 오후 1시반 서울 맨하탄호텔 스카이룸에서 일본 노동정책연구기구, 프랑스 고용연구센터, 독일 프리드리히에베르트재단과 함께 ‘고령화 시대 노동시장 정책에 관한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지역정책연구원(이사장 송용식·宋庸植)은 24일 오전 7시반 서울 하얏트호텔 로터스룸에서 박재희(朴在熙) 성균관대 교수를 초청해 ‘손자병법을 통해 본 21세기 리더십’을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주택산업연구원(원장 고철·高鐵)은 22일 오후 2시 대한주택보증㈜ 빌딩 대회의실에서 ‘주택시장 안정을 위한 정책의 대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증권연구원(원장 박상용·朴尙用)은 23일 오후 2시 조선호텔에서 ‘한국 증권산업의 구조개편’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가경영전략연구원(원장 김태준·金泰俊)은 22일 오전 7시 서울 중구 명동 전국은행연합회 국제회의실에서 ‘교육 혁신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수요정책간담회를 연다.

◇세계국제법협회 한국본부(회장 이장희·李長熙)는 25일 오후 2시 대한적십자사 강당에서 ‘국제형사재판소(ICC)의 현안과 과제’를 주제로 추계 학술세미나를 연다.

◇한국생물공학회(회장 박돈희·朴暾熙 전남대 교수)는 22∼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생물공학 관련 논문 학술발표대회 및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대한상업교육회와 전국상업계고등학교 교장회(회장 윤동섭·尹東燮)는 24일 오전 10시 울산대 교육회관 해송홀에서 대한상업교육회 제28차 정기총회 및 전국상업계고등학교 교장회 연수회를 개최한다.

◇한국중국현대문학학회(회장 박재우·朴宰雨 한국외국어대 교수)는 22∼24일 중국 난징 봉황대호텔에서 ‘세계화 국면 하의 현대문학-중국과 동아시아’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인제대(이사장 백낙환·白樂晥)는 23일 오후 1시 이 대학 김해캠퍼스 인당관 대회의실에서 ‘북한 핵 문제의 다자적 해법’을 주제로 통일 및 북한 관련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중경영인협회(회장 문규영·文奎榮)는 22일 오전 7시반 소피텔 앰배서더호텔에서 배순훈(裵洵勳) 동북아경제중심추진위원장을 초청해 ‘동북아 시대의 공존을 위한 한국의 역할’을 주제로 조찬포럼을 개최한다.

◇이철승(李哲承) 자유민주민족회의 대표상임의장은 28일 황장엽(黃長燁) 전 북한 노동당 비서와 함께 미국 의회에서 열리는 방위 및 외교정책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