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동정]'서울대 행정대학원' 外

  • 입력 2003년 8월 26일 18시 49분


코멘트
◇서울대 행정대학원(원장 오연천·吳然天)은 28일 오후 2시 이 대학 행정대학원 국제회의장에서 ‘재정분권화의 방향과 실천과제’를 주제로 국가정책세미나를 연다.

◇한국카네기클럽(회장 손병두·孫炳斗 전국경제인연합회 상임고문)은 27일 오전 7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벨뷰룸에서 ‘2만달러 시대를 위한 경영철학’을 주제로 정기조찬회를 갖는다.

◇아산사회복지재단은 28일 오후 2시 서울 조선호텔 그랜드볼룸 1층에서 ‘고령화사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제25회 창립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국비교경제학회(회장 강정모·姜正模 경희대 교수)는 29일 오후 1시반 서울 전경련회관 제1회의실에서 한국경제연구원과 함께 ‘경제체제와 기업지배구조’를 주제로 국제학술대회를 연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원장 조영화·曺永華)은 29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대강당에서 미국 노스웨스턴대 돈 슐츠 교수 등을 초청해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국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방송통신대(총장 조규향·曺圭香)는 30일 오후 6시 이 대학 평생교육원의 ‘생명 환경 국민교육프로그램’의 개강식을 갖는다.

◇경희대 평화복지대학원(대학원장 박상식·朴尙植)은 27일 오후 2시반 이 대학 광릉캠퍼스 대학원 세미나실에서 로버트 러플린 미국 스탠퍼드대 물리학과 교수를 초청해 ‘갑자기 도래하는 시대’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갖는다.

◇한국정치외교사학회(회장 심지연·沈之淵)는 29일 오전 10시 국민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한미동맹 50년-법적 제도적 고찰’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이정환·李貞煥)은 28일 오전 9시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이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중국 쌀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북한법연구회(회장 장명봉·張明奉)는 28일 오후 6시반 서울 중구 정동 세실레스토랑에서 한국법학교수회 북한법연구특별위원회와 공동으로 이철수(李哲洙) 이화여대 법대교수를 초청해 ‘북한 노동법제의 동향’을 주제로 연구발표회를 갖는다.

◇한국교육개발원(원장 이종재·李宗宰)은 28일 오후 1시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한국 학부모 교육열의 재조명-교육발전을 위한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교육정책포럼을 연다.

◇언론중재위원회(위원장 박영식·朴英植)는 28∼30일 강원 속초시 켄싱턴호텔에서 ‘정간법 개정과 언론피해구제제도의 개선방향’을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한국방송기자클럽(회장 김기도·金基道)은 28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뉴맨하탄호텔 스카이홀에서 박관용(朴寬用) 국회의장을 초청해 ‘16대 국회와 17대 국회 전망’에 대한 정책토론회를 연다.

◇일한문화교류기금은 27일 오후 6시반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4회 일한문화교류기금상 수상식을 개최한다.

◇한국농업사학회(회장 이호철·李鎬澈)는 27, 28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동아시아 농업의 전통과 변화’를 주제로 제3회 동아시아 농업사학회 학술심포지엄을 연다.

◇양승재 한국청년회의소(JC) 중앙회장은 28∼31일 필리핀 세부에서 열리는 제53차 JCI 세부 아시아태평양 지역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27일 출국한다.

◇김영식(金英植) 천호식품 회장은 27일 오전11시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경찰관들을 대상으로 ‘긍정적인 사고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주인공이 되자’를 주제로 강연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