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새로나온 책

  • 입력 2001년 10월 5일 19시 04분


▼문학 예술▼

▽한국근대미술 비평사

최열 지음 열화당

19세기말∼20세기초 초창기 근대미술에 대한 본격 비평서. 옥계사 벽오사 등 예술가 조직을 일별하고 서구미술이론의 유입과 ‘조선미술론’의 형성과정 등 비평사 흐름을 시기별·특징별로 서술. 2만원.

▽언덕 위의 하얀 집

문윤근 소설 생각의나무

‘노래하라, 더 이상 말하지 말라’로 알려진 작가가 5년만에 선보인 신작. 이혼가정의 문제를 통해 새로운 가족의 가치를 탐구. 전2권, 각 7000원.

▽인생은 고뇌하고 여행은 노래하고

김상년 시집 두일넷

8,9,10대 국회의원을 지낸 저자가 정치일선을 떠나 생을 돌아본 시편.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느꼈던 단상도 함께 수록. 1만2000원.

▽안데르센의 지중해 기행

안데르센 지음 예담

모국 덴마크를 출발해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흑해 다뉴브강을 거술러 올라간 기행문. 19세기 유럽의 운치와 낭만을 통해 안데르센 동화의 매력을 환기. 9800원.

▼인문 사회▼

▽혁명에서 생존으로

유석렬 지음 대영정판

외교안보연구원 교수인 저자가 북한의 생존전략 변화과정을 체계적으로 추적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강조했던 ‘신사고’의 방향에 따라 남북관계 전반이 변할 것이라는 전망. 2만원.

▽중앙아시아 국제정치의 이해

장병옥 지음 한국외국어대 출판부

유럽과 아시아를 연결하며 새로운 실크로드의 중심부로 부상하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정치 경제 및 이슬람문화를 중심으로 이 지역을 둘러싼 국제관계를 조명했다. 1만4000원.

▽한국근대농업사연구Ⅲ

김용섭 지음 지식산업사

부제는 ‘전환기의 농민운동’으로 한국농업사 분야의 독보적 연구자인 김용섭 연세대 명예교수의 8번째 저작. 18∼19세기 민란과 동학란 및 농민전쟁 등을 집중 분석했다. 1만5000원.

▽이슬람법사상

이원삼 지음 아카넷

이슬람의 영향이 종교와 세속 쌍방을 포괄하는 이슬람문화권의 정교일치 체계가 그대로 반영된 이슬람법 ‘샤리아’에 대한 한국 학자의 체계적 이론서. 1만8000원.

▽강요된 침묵

엠마뉴엘 레이노 지음 책갈피

부제는 ‘억압과 폭력의 남성 지배문화’. 육체, 성, 가족, 권력투쟁 등 남성의 권력과 ‘신성한’ 남성성의 이름으로 여성에게 가해지는 범죄를 진단했다. 7500원.

▽미시사와 거시사

위르겐 슐룸봄 엮음 궁리

역사를 바라보는 두 관점인 미시사와 거시사에에 대한 입문서. 서로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풀고 화해를 지향할 방안에 대한 모색도 시도했다. 9000원.

▼경제 경영▼

▽레밍 딜레마

데이비드 허친스 지음 바다출판사

재미있는 우화를 통해 조직 혁신의 방법론을 제시. 조직과 구성원의 목표가 일치될 때 상생할 수 있음을 역설. ‘네안데르탈인의 그림자’, ‘늑대 뛰어넘기’와 함께 3부작으로 제작. 7500원.

▽노르웨이 라면왕 미스터 리 이야기

이철호 지음 창작시대

한국 전쟁 중 다친 몸을 치료하기 위해 17세의 나이로 노르웨이에 건너간 한 청년이 갖은 고생 끝에 라면 사업으로 연간 1500만달러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는 ‘라면왕’이 된 이야기. 8500원.

▽차세대 인터넷 P2P

팀 오라일리 외 지음 한빛미디어

인터넷 신기술 P2P의 용어설명에서부터 기술적인 문제, 익명성과 신뢰성과 같은 윤리적인 문제를 총체적으로 다뤘다. P2P 기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하는 책. 2만2000원.

▽장군들의 지혜

안충준 지음 백산출판사

36년간의 군생활을 통해 터득한 저자의 효과적인 조직관리 노하우를 소개. 전쟁이라는 극단적 상황에서 조직을 승리로 이끌었던 명장들의 지혜를 성공적인 경영관리 방법과 연계시켰다. 1만원.

▼실용 기타▼

▽일본의 디지털 위성방송과 콘텐츠 전략

신해명 지음 중앙M&B

국경을 넘나드는 위성방송 시대를 맞아 TV채널만 300여개가 넘는 일본 디지털 위성방송의 현주소와 방향을 발로 뛰며 취재, 분석했다. 1만2000원.

▽면역학 사전

김하원 엮음 서울시립대학교 출판부

10년 동안 작업을 거쳐 면역학 용어를 한글화하고 용어의 개념을 한글로 알기 쉽게 설명. 2만5000원.

▽한약과 양약 제대로 알고 쓰자

장우현 지음 열음사

경희대 장우현 교수가 각종 질환에 대한 한약 처방을 뼈대로 양약의 병용 치료 요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9800원.

▽소원나무가 자라는 나라로의 여행

박승숙 등 지음 들녘

저자가 운영하는 ‘밝은 미술치료 작업실’에서 3명이 7개월에 걸쳐 그룹 미술치료를 통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을 엮었다. 1만9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