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프로야구]박찬호, 샌프란시스코전 경기상보

  • 입력 2001년 4월 19일 18시 54분


▲1회초 LA 다저스 공격

1번타자 톰 굿윈은 좌익수 플라이로 물러났다. 2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은 에르난데스의 바깥쪽볼을 가볍게 밀어쳐 우전안타를 만들어냈다. 3번 게리 셰필드는 내야플라이로 물러나 2사1루가 됐다. 4번타자 숀 그린은 풀 카운트의 신경전 끝에 볼넷을 골랐다. LA다저스는 2사 1,2루의 득점찬스를 잡았다. 하지만 5번타자 에릭 케로스는 평범한 우익수플라이로 맥없이 물러나 LA다저스는 선취득점기회를 놓쳤다.

▲1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왼쪽타석에 등장한 톱타자 마빈 버나드는 볼카운트 2-2에서 박찬호의 낙차큰 변화구에 스탠딩삼진을 당했다. 2번타자 리치 오릴리아는 3루 땅볼 아웃.박찬호는 경기초반 빠른볼보다 변화구 위주의 투구를 하고 있다. 하루전 통산 500호 홈런을 친 3번타자 베리 본즈가 타석에 등장했다. 18일까지 성적은 타율 .214 5홈런 9타점. 하지만 강타자 본즈는 2-3풀카운트에서 박찬호의 몸쪽 꽉찬 직구에 배트도 휘두르지 못하고 삼진아웃, 허탈한 표정으로 덕아웃으로 돌아갔다.박찬호는 1회에 17개의 공을 던졌다.

▲2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타자는 6번 크리스 도넬스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후속 채드 크루터는 투수앞 땅볼아웃.8번 알렉스 코라는 초구에 3루쪽 기습번트를 시도했지만 에르난데스의 침착한 수비에 실패했다. 공수 교대. 에르난데스는 2회까지 31개의 공을 던졌다.

▲2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는 지난해 내셔널리그 MVP 제프 켄트.하지만 이번시즌에는 2할대의 빈타에 허덕이고 있다. 베팅감각이 안좋은 켄트는 3루수땅볼 아웃. 5번타자 JT스노우는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1루에 출루했다.6번타자 러스 데이비스.지난 8일 1차전에서 박찬호로부터 2회 좌중월 2점홈런을 뽑아낸 주인공. 데이비스는 2개의 큼지막한 파울타구를 날리며 박찬호를 압박했지만 결국 변화구에 속아 허스윙 삼진아웃됐다. 2사1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7번타자 아만도 리오스는 볼넷을 골라 2사 1,2루가 됐다. 바비 에스테레라는 3-유간을 빠지는 깨끗한 1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여전히 2사 1,2루. 9번타자 투수 에르난데스는 중전 적시타를 때려 2루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샌프란시스코의 2-0 리드.2사 1,3루에서 등장한 1번타자 마빈 버나드는 유격수 파울 플라이로 물러나 샌프란시스코는 더이상 추가득점을 올리지 못했다. 박찬호는 2회까지 42개의 많은 공을 던져 안타 2 볼넷 2개를 허용, 2실점했다. 삼진은 3개.

▲3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 9번타자 투수 박찬호는 우측펜스를 때리는 안타를 치고 1루에 출루했다.탐 굿윈의 투수앞 땅볼때 1루주자 박찬호는 2루에서 포스 아웃. 그러나 굿윈은 간발의 차로 1루에서 세이프됐다. 2번타자 마크 그루질라넥의 2루땅볼때 1루주자는 2루에 안착, 2사 2루가 됐다. 3번타자 게리 셰필드는 볼넷을 골랐다. 4번타자 숀 그린이 어정쩡하게 배트르 휘두르다 행운의 3루 내야안타를 만들었다. 3루수가 공을 뒤로 빠트리는 틈을 타 2루주자가 홈을 파고들어 LA다저스는 1점을 만회했다. 하지만 2사 1,2루의 추가득점 상황에서 에릭 캐로스가 심잔으로 물러나 더이상 점수를 뽑아내지는 못했다. 에르난데스 투수는 3회가지 54개의 공을 던져 3안타 2볼넷으로 1실점했다. 삼진은 2개.

▲3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리치 오릴리아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3번타자 배리 본즈는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났다.4번타자 제프 켄트도 2루수 플라이 아웃, 공수가 교대댔다.

▲4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 6번타자 크리스 도넬스는 투수앞 땅볼. 7번타자 채드 크루터는 우중간 담장을 원바운드로 맞추는 2루타로 출루했다.1사2루. 동점!! 8번타자 알렉스 코라가 친 유격수 땅볼을 샌프란시스코 유격수 오릴리아가 1루에 악송구, 2루주자가 홈을 밟아 2-2 동점이 됐다. 하지만 후속 박찬호와 톰 굿윈이 각각 1루땅볼과 2루땅볼로 물러나 역전에는 실패했다.

▲4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JT스노우는 1루땅볼 아웃, 러스 데이비스는 2루수 플라이로 물러났다.7번 아만도 리오스는 1루강습타구를 때렸으나 LA다저스 1루수 케로스의 침착한 수비와 정확하게 타이밍을 맞춘 박찬호의 1루베이스 커버로 3아웃째를 당했다.

▲5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 마크 그루질라넥이 좌익수 앞에 떨어지는 안타를 치고 1루에 출루했다. 3번타자 게리 셰필드는 좌중간으로 잘맞은 타구를 날려 보냈으나 샌프란시스코 중견수 마빈 버나드의 호수비에 걸렸다. 1사1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4번타자 숀 그린도 중견수플라이아웃됐다. 주자는 여전히 1루. 5번타자 에릭 캐로스는 2루땅볼, 공수교대.

▲5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바비 에스테레라는 삼진으로 물러났다. 9번타자 리반 에르난데스의 3루땅볼을 LA다저스 3루수 크리스 도넬스가 악송구했다. 1루수 뒤로 빠진 공이 덕아웃으로 들어가 타자주자는 2루까지 진루했다. 1번타자 마빈 버나드는 중견수 플라이아웃. 리치 오릴리아는 유격수 내야안타를 쳐 2사 1,3루를 만들었다. 오릴리아의 타구는 유격수와 2루베이스 사이로 빠질 듯한 타구였으마 LA다저스 유격수 알렉스 코라가 다이빙 케치로 잘 잡아 2루주자의 홈인을 막았다. 3번타자 배리 본즈는 중견수 플라이로 물러나 공수가 교대됐다.

▲6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타자 크리스 도넬스가 중전안타로 출루했다.7번타자 채드 크루터는 볼넷. LA다저스는 무사 1,2루의 역전 찬스를 잡았다.하지만 8번 알렉스 코라가 유격수 병살타를 쳐 순식간에 2사3루로 상황이 변했다. 두번째 타석에서 우전안타를 친 9번타자 박찬호도 우익수플라이 아웃, LA다저스는 절호의 득점찬스를 허무하게 날렸다.

▲6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4번 제프 켄트는 중견수 플라이 아웃.5번 JT스노우 2루 플라이 아웃. 6번타자 러스 데이비스는 2사후 좌전안타로 출루했다.하지만 7번 아만도 리오스가 중견수 플라이 아웃 돼 추가득점에는 실패했다.

▲7회초 LA 다저스 공격

선두 톰 굿윈은 좌전안타로 출루했다.2번 마크 그루질라넥은 우익수 앞에 뚝 떨어지는 우전안타를 쳐 무사 1,2루의 역전찬스를 만들었다. “으윽! 찬호 도우미 맞아?” 3번 게리 셰필드는 3루병살타로 찬물을 끼얹어 2사 3루가 됐다. ‘숀 그린이 해냈다.’ 셰필드의 병살타로 분위기가 가라않은 상황에서 그린은 중견수 앞 3-2 역전적시타를 터뜨렸다. 불붙은 LA다저스 강타선. 에릭 캐로스는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로 숀그린을 불러들여 점수차를 2점으로 벌렸다. 샌프란시스코는 선발 리반 에르난데스를 강판시키고 아론 풀츠를 마운드에 올렸다. 6번타자 크리스 도넬스는 바뀐 투수 풀츠에게 삼진으로 물러나 공수가 교대됐다.

▲7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선두타자 바비 에스테레라는 삼진아웃. 9번타자 투수 풀츠타석에 나온 대타 페드로 펠리스도 삼진아웃. 박찬호는 7개째 삼진아웃을 잡아냈다. 1번타자 마빈 버나드는 좌전 2루타로 출루했다. LA다저스 좌익수 게리 셰필드가 잡을 수 도 있는 타구였으나 글러브 위를 맞은 공은 좌중간 펜스까지 굴러갔다. 악! 홈런!!. 리치 오릴리아가 박찬호의 초구를 통타,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동점 홈런을 뽑아냈다. ‘아~ 무너지는 박찬호’. 의욕을 상실한 박찬호가 3번 배리 본즈에게 역전 홈런을 허용하고 허탈한 표정으로 마운드를 내려왔다. 구원투수 맷 허지스. 4번 제프 켄트는 유격수 땅볼 아웃.

▲8회초 LA 다저스 공격

샌프란시스코는 3번째 투수 펠릭스 로드리게스를 등판시켰다. 7번타자 채드 크루터 2루땅볼아웃. 8번타자 알렉스 코라 좌전안타. 9번타석에 대타 히람 보카치카는 유격수플라이 아웃.탐 굿윈 2루땅볼 아웃. 공수교대.

▲8회말 샌프란시스코 공격

다저스 구원투수 그렉 올슨 등판. 샌프란시스코 선두타자 스노우는 바깥쪽 높은공에 서서 삼진아웃. 대타 크레스포는 투수앞 땅볼 아웃. 후속타자 아반도 리오스는 올슨의 포크볼에 속수무책 삼구 삼진아웃.

▲9회초 LA다저스 공격

다저스의 마지막 공격. 박찬호가 패전의 멍에를 벗을 수 있는가가 이 공격에 달려 있다. 샌프란시스코의 마무리 투수 롭 넨 등장. 선두타자 2번 그루질라넥 삼진아웃. 3번 셰필드. 큰거 한방을 노리는지 스윙의 폭이 크다. 셰필드는 유격수 플라이 아웃. 마지막 타자 숀 그린 롭 넨의 낮은 볼에 헛스윙 삼진아웃. 게임종료. 박찬호는 아쉽게도 시즌 첫패배를 기록했다.

<동아닷컴 특별취재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