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티켓예매는 어떻게…

  • 입력 2000년 9월 3일 17시 53분


Q.추석 연휴 때 친구들하고 영화를 보러 갈 계획이예요. 극장에 사람이 많을 것 같아 미리 예매를 하고 싶은데 극장까지 갈 시간이 없네요. 인터넷으로 티켓 예매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인천시 서구 가정동에서 K대 학생이)

A.이제 곧 추석연휴, 예매의 계절이 다가왔네요.

추석연휴 때 볼 영화라도 여유있게 예약하려면 지금부터 미리미리 알아봐야 한답니다.

‘티켓링크’는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입장권 예약 사이트예요. 영화를 비롯해서 공연이나 음악회, 라이브 콘서트, 스포츠 경기 등 모든 종류의 입장권을 예매할 수 있답니다. 영화는 당일 예매가 안되고 2일전까지 예매해야 볼 수 있어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부터 해야겠죠? 회원은 무료회원과 유료회원이 있는데 유료회원은 입장권할인, 예매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무료회원은 전화로 예약할 경우 예매수수료가 500원 추가되는데 인터넷을 이용하면 수수료가 없어요. 영화예매는 신용카드로만 할 수 있고 영화표는 극장 매표소에서 받으면 된답니다.

당일 영화표를 예매하고 싶은 분은 ‘맥스무비’를 이용해 보세요. 실시간 예매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당일 티켓을 2시간 전에도 예매할 수 있거든요. 서울지역 70% 이상 영화관을 이 곳에서 예매할 수 있답니다.

영화 티켓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만큼 영화관련 정보도 아주 풍부해요. 영화평 관련기사부터 관객소감, 동영상클립, 극장위치와 주차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맥스무비’를 통해 예매한 분은 관람 후 티켓을 보관하세요. 영화티켓이 바로 복권이거든요. 입장권에 있는 행운의 복권번호를 이 사이트에서 입력하면 매달 추첨을 통해 상품을 준답니다.

실시간으로 티켓을 예매하면서 좌석까지 지정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어요. ‘TioTio’ 같은 곳이죠. 공연물의 경우엔 공연당일 1시간 전까지, 영화는 상영 30분전까지 지정 좌석 예매가 가능하답니다. 물론 예매 수수료는 없고요.

혹시 연휴때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놀이공원에 갈 계획은 없으세요? 놀이공원 할인권, 막상 필요해서 찾을 때면 눈에 잘 안 띄더라고요. ‘티켓파크’에선 영화나 공연 입장권뿐만 아니라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같은 놀이공원 할인입장권도 판매해요. 20만원에 판매되는 롯데월드 3인가족 연간회원권을 13만원이면 살 수 있답니다. 우편으로 받을 때는 등기우송료 1500원이 추가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영화티켓을 예매한 후, 쿠폰사이트에 들러 영화관 근처 음식점의 식사할인쿠폰까지 찾아놓는다면 친구들한테 칭찬받는 건 당연하겠죠?

<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사이트명도메인주소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
맥스무비www.maxmovie.com
TioTiowww.tiotio.com
티켓파크www.ticketpark.com
와우티켓www.wowticket.co.kr
OK티켓www.okticket.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