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80돌 특집/동아닷컴 현재와 미래]'세상을 그대로'

  • 입력 2000년 3월 31일 21시 17분


▼동아닷컴의 새 로고(www.donga.com) ▼

세계인의 연인 ‘마릴린 먼로’의 매력 포인트가 동아닷컴 얼굴에 찍혔다(위). 새 로고는 ‘즐거움을 주는 즐거움’을 모토로 기획, 개발됐다. 먼저 마릴린 먼로를 닷걸(dot girl)로 등장시켜 친근감을 높였다. 앞으로 먼로 이외에도 점(dot)이 들어 있는 사물을 지속적으로 등장시켜 변신과 진화의 상징으로 삼을 계획이다. 이는 세계 최고의 포털사이트로 가는 의지의 표현이다.

▼moneybiz.donga.com ▼

株테크? 땅테크? 취업? 걱정마세요. 실시간 주식정보와 은행 보험 등 금융정보가 살아 있다. 또 아파트 시세는 물론 전셋집 정보 등 ‘사이버 복덕방’까지 신장개업한다. 바늘구멍 취업시대를 뚫는 채용속보와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 맞춤형 취업회사로서 손색이 없다. 이밖에 가전제품서 사무 통신기기까지 알뜰쇼핑을 할 수 있는 코너와 푸짐한 경품코너도 문을 연다. 돈버는 길? 바로 머니&비즈에 있다.

▼kids.donga.com ▼

‘꿈은 높게 공부는 즐겁게.’ 소년동아일보가 새 봄을 맞아 새옷을 입었다. 먼저 소년동아일보를 PDF서비스를 통해 컴퓨터 속에서 종이신문 그대로 볼 수 있다. 어린이 뉴스와 열린교실 글동산 등 다양한 뉴스가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공부방’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학습요령을 담았다. 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모아 ‘만화세상’코너에 집결시켰다. 어린이들의 글솜씨를 뽐내는 글동산, 사이버 놀이방인 ‘주제가 있는 이야기방’을 만들어 놀고 공부하고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enjoy.donga.com ▼

“네티즌들의 배꼽을 빼놓는다” enjoy는 음악 영화 게임 만화 스타 등 연예오락 정보를 제공하고 중장년층에게는 바둑세상을 옮겨와 ‘신선놀음’의 장을 마련한다. 게임 영화 카툰 스타&포커스 사이트를 새로 만든다. game엔 게임기사는 물론 게임쇼핑몰까지 있다. cartoon에선 독자들이 무료로 신작연재만화를 볼 수 있다. 영화전문 사이트인 ‘Cinezone’에선 디지털영화제도 열 계획. 또 Star focus엔 연예인 기사가 가득 담겨있다.

▼life.donga.com ▼

“뒷골이 당기세요? 클리닉을 클릭하세요” 몸에 이상이 생겨도 굳이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 동아닷컴클리닉이 있기 때문이다. Life에 모여 있는 생활정보. Life를 클릭하는 순간 하이소사이어티의 일원이 된다. books에 가면 세상이 보이고 food에 가면 요리 걱정이 없어진다. 우리아이 학습정보, 우리 가족 여행정보 등 행복을 만드는 정보도 꽉 차 있다. 생활이 따분하고 웬지 삶을 바꾸고 싶을때 Life가 곁에 있다.

▼sports.donga.com ▼

주요 스포츠 경기장을 인터넷 속에 옮겨 놓았다. 스포츠 최신소식은 물론 야구 축구 농구 골프 등 종목별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팬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동영상도 가미해 선수나 감독들의 모습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된다. 또 인터넷의 쌍방향통신 장점을 활용, 독자들이 쓴 글을 기사화하는 Fan’s View 난을 만들었다. 신세대들의 모험스포츠를 한곳에 모은 도전 X-스포츠 코너를 마련, 스포츠 극한세계를 탐구한다.

▼연재물-이슈-인물-DB 원클릭 서비스 ▼

‘그 연재물이 언제 나왔더라’ 더이상 고민할 필요가 없다. 동아일보에 게재된 모든 연재물을 분야별로 묶은 주제별 기사 모음과 사회쟁점이 되고 있는 기사들을 모은 이슈모음이 있기 때문이다. 인물정보도 이젠 돈주고 보지 않아도 된다. 4월부터 언론사사이트 최초로 인물정보를 무료로 개방한다. 동아닷컴 인물정보는 사회 저명인사들의 신상정보가 학력 경력 가족관계는 물론 저서 상훈 재산까지 상세히 담겨 있다.

▼풀 기사 리얼타임 서비스 ▼

동아일보 기자들이 현장에서 써보낸 기사를 원문 그대로 리얼타임으로 볼 수 있다. 종이신문에서는 한정된 지면 관계로 원문을 보기 힘들다. 하지만 동아닷컴에서는 신정보시스템을 구축, 현장 기자들의 기사 출고와 동시에 인터넷으로도 서비스를 한다. 또한 주식시세 증권사 추천종목 등 모든 표를 인터넷 신문에 자동적으로 올리는 시스템을 구축, 한 차원 높은 양질의 뉴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컨텐츠 제공업체 ▼

△부동산마트 부동산플러스, 렌트하우스, 태인컨설팅 △경품 찬스잇 △비교쇼핑 에누리.콤(주) 취업-인크루트 △ Books yes24 △Travel 웹투어 △교육 아이빌소프트, 문화교육, YBM, 웁스, VISION 정보기술, 브리태니커 △Food 쿡쿡 △Clinic 길병원 △Music Box ㈜Media Laboratory, 핫트랙 △Game 위자드소프트 △Cartoon 글로벌웹, 카툰플라자 △바둑 밴하우스 △Cinezone FILM 2.0, 키노네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