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예고제]'온라인 뉴스' 인기몰이…금융-증권-영화등 다양

  • 입력 2000년 2월 27일 20시 19분


‘인터넷 세상의 빠르고 다양한 뉴스를 접해보세요.’

최근 인터넷으로 정보기술(IT) 증권 금융 뿐만 아니라 영화 음악 게임 인터넷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뉴스 서비스 업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들 온라인 뉴스 서비스 업체들은 오프라인 뉴스에서 찾아보기 힘든 다양하고 깊은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면서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기자 출신들이 만든 온라인 뉴스 업체〓내달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는 ‘inews24’는 전직 정보통신 관련 기자 20여명이 만든 IT전문 뉴스 서비스 업체. 코스닥 등록 이전의 정보통신 관련 벤처기업들을 자세히 분석하고 업계의 흐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일반 접속자들도 볼 수 있지만 ‘핫 뉴스’는 회원들만 볼 수 있다.

‘ibiztoday.com’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4개 국어로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전 경향신문 정보통신과학팀장이었던 최득룡씨가 만든 이 사이트는 실리콘밸리를 중심으로 한 하이테크 뉴스와 뉴욕 월가의 금융 증권 흐름 등 최신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은 실리콘밸리에서 발행되는 주요 유력지에 실린 정보를 영어 원문과 한글 번역본으로 받아볼 수 있고 휴대전화와 일반전화로도 음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전직 기자 30여명과 경제 분석가들이 만든 머니투데이는 투자자에게 이익을 주는 ‘상업 언론’을 표방하고 탄생한 금융 증권 전문 인터넷 온라인 뉴스 업체. 기업 분석 뿐 아니라 증권가 루머 추적 등 다양하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밖에 ‘bizcity’는 비즈니스 전문지로서 주요 경제 증권 뉴스 뿐 아니라 정치 뉴스와 인물에 관한 다양한 정보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특화된 정보가 한 곳에〓증권 금융 정보통신 뿐만 아니라 네티즌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업체도 늘고 있다.

‘씨네서울’ ‘escreen’ ‘bluescreen’ 등은 영화 개봉관 및 상영 영화 안내 뿐 아니라 영화음악 영화인 등 다양한 영화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코리아뮤직넷’ ‘고!클래식’ 등은 음악 소식과 공연 및 음악가 정보 등을 오디오와 비디오로 서비스하고 있다.

‘포스널’ ‘한국정치인포메이션뱅크’는 정치 관련 뉴스와 정국전망 정치관계법 선거자료 등 다양한 정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웹폴(webpol)은 정치 뉴스뿐 아니라 모든 정치 관련 사이트들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기능까지 서비스하고 있다.

이밖에 ‘게이머폴리스(www.gamerpolis.co.kr)’ ‘게임존21(www.gamezone21.com)’은 PC게임 뉴스와 새로 나온 게임을 전문적으로 분석해주고 있다.

인터넷 사이트들에 관한 정보를 소개해주는 ‘뉴스보이’와 웹개발자를 위한 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웹매니아’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훈기자>dreamland@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