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7일]

  • 입력 2000년 1월 16일 20시 04분


▼이홍렬 쇼<오락·SBS 밤10·55>▼

‘쿠킹토크 참참참’코너에 ‘아가씨 같은 유부녀’ 탤런트 이미연이 출연해 인도네시아의 새콤한 삼발 소스로 만든 쫄면 볶음을 선보인다. 이미연이 털어놓는 ‘내 남편 김승우가 아저씨처럼 보일 때’도 소개. ‘1040 차차차’코너에서는 나이에 따라 다른 여자들의 화장법, 여자의 화장에 대한 남자들의 반응을 세대별로 알아본다. ‘생토크 유부클럽’코너에서는 ‘젊음’을 주제로 남자들이 ‘수다’를 떤다.

▼21세기 위원회-대통령과 함께 21세기를<오락·MBC 오후7·30>▼

밀레니엄 특집으로 김대중 대통령과 이희호 여사가 출연. 대통령이 젊은이들의 고민을 풀어주는 카운셀링을 하고, DJ성대모사와 테크노 댄스 공연 등 젊은이들의 문화를 체험한다. 이희호 여사와 함께 하는 ‘부부퀴즈’에서는 대통령이 남편으로서의 점수는 몇 점인지, 프로포즈한 장소, 감동의 옥중서신 등을 소개. 특히 현직 대통령이 오락 프로에는 처음으로 출연한다.

▼신나는 탐구여행<교육·대교방송 채널17 오전10·00>▼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과학교실. 초등학교 탐구학습과정을 다섯 단계로 나누어 과학시간에 소개되는 과학실험을 함께 복습한다. 개그맨 권영찬, 전효실, 표인봉, 박수림, 아역스타 성초가 이 실험 도우미로 참여해 딱딱하게 느껴지는 과학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귀여운 탐구 로봇이 실험의 원리를 조목조목 설명해준다.

▼월드비전 한민족 리포트<다큐·KBS1 밤11·45>▼

멕시코에서 태권도로 국민적 영웅이 된 한국사람이 있다. 멕시코 전역을 태권도 열풍으로 들끓게 한 문대원 관장. “태권도는 가라데의 아류”라고 악선전을 하고 다니던 일본인 가라데 유단자 4명이 그에게 도전을 했지만 그의 2단 옆차기 한 번에 가라데는 깨지고 말았다. 현재 멕시코의 태권도 인구는 100만명. 한국 역사와 태권도 정신을 세계에 알리는 문대원 관장의 인생을 소개한다.

▼문화센터-기(氣)체조로 건강한 삶을<교양·EBS 오전8·40>▼

자주 쓰이는 표현 가운데 ‘기가 살다’‘기가 막히다’는 말이 있다. 이러한 표현들은 보이지 않는 ‘기(氣)’가 사람에게 얼마나 밀접하며 큰 작용을 하는지를 은연중에 드러내고 있다. 한 주 동안 기체조와 호흡 및 명상을 통해 홧병과 만성질환을 극복하는 법, 미용과 체력단력에 좋은 기체조 등 기를 이용한 심신 단련법을 소개한다.

▼맛을 보여드립니다<드라마·SBS 밤9·55>▼

강회장 집에 낯선 여자가 갓난 아이를 들고 와서는 “강회장 집에서 책임질 아이”라는 말만 남기고 떠난다. 어리둥절한 강회장의 부인과 며느리 미남은 각자 자신의 남편들에게 당장 들어오라고 으름장을 놓고, 허둥지둥 달려온 강회장과 아들 재혁은 “난 모르는 일”이라며 펄펄 뛴다. 그 때 아이를 두고 간 여자에게서 전화가 걸려 오는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