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일]

  • 입력 1999년 9월 30일 19시 42분


◆현장르포 제3지대―최초공개 베일속의 부대 707을 가다〈다큐·KBS1 밤11·45〉

국군의 날 특집. 특전사 속의 특전사, 한국군의 델타포스라 불리는 707부대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707부대는 평상시 대 테러전과 유사시 적후방에 침투, 선무 공작활동을 수행하는 최정예 특수부대. 북한의 ‘특수8군단’에 맞서는 가공할 ‘인간병기’들의 훈련과정과 숨겨진 병영생활을 밀착취재했다.

◆컨츄리꼬꼬의 드림 드림 드림〈오락·MBC 오후7·30〉

인기 듀엣가수 ‘컨츄리꼬꼬’가 진행하는 새로운 형식의 오락프로.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꿈을 실현해준다. 첫 방송은 4박5일간 무인도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교육을 받은 일반인 신청자 6명은 2인 3개조씩 무인도에 투입된다. 자연인으로서 살아가는 그들의 모습은 스스로 찍는 6㎜ 카메라에 담긴다. 과연 4박5일 동안 살아 남는 최후의 생존자는 누구일까.

◆베스트극장―인형의 집〈드라마·MBC 밤10·00〉

결혼기념 10주년 날 준식은 아내 윤정과의 멋진 저녁을 위해 고급 호텔식당에서 기다린다. 그러나 약속 시간이 지나도 윤정은 나타나지 않는다. 열흘 뒤 준식은 집을 나간 윤정으로부터 전화 메시지를 받는다. 윤정은 결혼전 준식이 자신을 성폭행한 사건을 용서하지 않았다며 되돌아가지 않겠다고 하는데….

◆세상보기―궁궐로 보는 조선왕조〈교양·EBS 오후7·20〉

궁궐에는 왕이 생활을 하고 신하들의 문안을 받고 손님을 맞이하는 제반 공간이 갖추어진 ‘법궁’과 화재나 뜻하지 않는 변고가 생겼을 때 옮겨가는 ‘이궁’이 있었다. 궁궐의 양궐 체제를 통해 조선역사의 맥을 짚어본다.

◆머피맨 군대가다〈드라마·SBS 낮12·00〉

어릴 때부터 자신은 하는 일마다 악연이 겹치는 ‘머피맨’이라고 생각해온 변봉. 유아교육학과에 입학해 은영을 만나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하지만 군에 입대한 변봉은 김병장의 사물함에서 은영과 김병장의 다정스러운 사진을 발견하고….

◆인터넷 정보검색사 2급―인터넷 접속(1)〈교양·OUN 채널47 밤9·30〉 인터넷정보검색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험 주관처인 정보통신진흥협회의의 도움을 받아 제작하는 프로그램. 첫 회는 전화선을 이용한 인터넷 접속 방법을 소개한다. 전화접속 어댑터 및 프로토콜 설치, 전화접속 네트워킹 설치 등 인터넷 접속을 위한 환경설정 방법을 자세히 알려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