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TV가이드/30일]

입력 1999-05-28 19:45업데이트 2009-09-24 02:4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밀레니엄 특급〈SBS 오후7·00〉

키스의 신비를 알려주는 ‘밀레니엄 백과’. 키스가 엔돌핀 생성을 촉진하는 이유와 영화 속의 키스신을 소개한다. ‘테마 스페셜’에서는 조선왕실의 태교비법 공개. 내시가 합궁날 정해주기, 보름달이 뜨는 밤 개를 굶기기, 황토방 바닥을 기어다니도록 해 입덧 없애기, 내시와 나인들이 왕비 곁에서 경전 읽기 등.

★밴디트 퀸〈MBC 밤11·25〉

인도에서 ‘꽃의 여왕’‘약탈의 여왕’이라는 상반된 이름으로 불리는 풀란 데비의 삶과 투쟁을 그린 영화. 천민계급으로 태어난 풀란은 열한살의 어린 나이에 맏며느리로 팔려간다. 모진 학대를 견디다 못해 도망치지만 이번에는 갱단에 납치돼 갖은 수모를 당한다. 풀란을 사랑하는 도적 비크람은 풀란에게 총쏘는 법을 가르치고….

★도전 지구탐험대〈KBS2 오전9·40〉

최순영 신동아그룹 회장 부인과 장관 부인들이 들렀다는 설이 있는 상점 페라가모. 마릴린 먼로의 스커트가 지하철 바람에 날리는 영화속 장면에서 먼로의 각선미를 돋보이게 했던 하얀 구두가 바로 페라가모 구두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좋아한다는 페라가모 구두의 비밀을 알기 위해 탤런트 이영하가 피렌체를….

★일요스페셜―21세기 정보통신 혁명, 한국이 앞설 수 있다〈KBS1 밤8·00〉

세계 최고의 정보통신업체 루슨트 테크놀러지의 사장 김종훈박사. 그는 자신의 경험으로 보아 한국인이야말로 정보통신 시대에 적합한 특성을 가졌다고 강조한다. 한국이 어째서, 어떻게 정보통신 혁명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지 김박사로부터 들어본다.

★장미와 콩나물〈MBC 밤8·00〉

상희가 집에 들어와 살겠다고 하자 미나는 방이 부족하니 자기네가 나가겠다고 한다. 상희는 “순대와 단둘이 사는 건 겁이 난다”며 미나에게 제발 같이 살자고 매달린다. 한편 명희는 필녀를 찾아와 “날 봐서라도 은수를 며느리감으로 생각지 말아달라”고 울며 사정한다.

★어사출두―무덤을 흔드는 손〈KBS2 밤9·00〉

송부자의 외동딸이 원인 모를 열병에 걸린다. 답답한 송부자는 무당을 불러 굿을 한다. 조상묘에 냉기가 흐른다는 무당의 말에 송부자는 묘를 살피다 말뚝이 꽂혀 있는 것을 발견한다. 기괴한 사건에 대해 전해들은 어사는 비밀리에 조사를 시작하고….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