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4월 7일 20시 43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정권은 변해도 재벌은 망하지 않는다’고 하던 신화가 사라졌다. 작년 한해동안 해태 나산 진로 등 재벌 그룹의 계열사가 잇따라 파산했다. 몰락한 재벌총수들은 지금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재벌이 우리 사회에 남긴 갖가지 병폐와 함께 막대한 재산을 해외로 빼돌린 재벌들의 부도덕한 면을 고발한다.
★청춘의 덫〈SBS 밤9·55〉
영주는 영국에게 “윤희가 오빠에게 어느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느냐”고 묻는다. 윤희가 자신의 운명이라는 영국의 대답을 듣고 영주는 윤희를 찾아간다. 영국에게 사실을 말하지는 않겠지만 사랑하지 않는 남자와 결혼해 살아야하는 고통을 줄 생각이라고 선언한다. 윤희는 이제 영국을 사랑하기 시작했다고 말하는데….
★연예가 중계〈KBS2 밤8·50〉
영화 ‘쉬리’에서 북한특수부대요원 역으로 카리스마를 내뿜은 배우 최민식. 몸을 아끼지 않고 연기하는 그의 불꽃 투혼과 인간적 매력을 살핀다. 26개월만에 미국에서 돌아와 새 앨범을 준비중인 가수 유승준이 ‘스타 포커스 인’에 등장한다. 김희선 김민종 남희석 ‘H.O.T’ 등 스타가 펼치는 이색 모창 대결도 보여준다.
★TV가정 한방―수험생〈다솜방송 채널26 밤9·20〉
수험생의 피로를 풀어주는 방법은 없을까. 한방에서는 전신이 피로한 원인을 기가 부족한 기허, 양기가 부족한 음허, 내분비액이 부족한 양허 등으로 나눈다.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기허증에는 인삼이, 잠잘 때 땀을 많이 흘리는 음허증에는 숙지황이 좋다. 각 증상에 따른 한방 치료법을 알아본다.
★제36회 대종상 영화제 시상식〈SBS 오후5·35〉
‘쉬리’와 ‘아름다운 시절’이 11개부문 후보에 올랐다. 최우수 작품상 후보작에는 ‘8월의 크리스마스’ ‘아름다운시절’‘쉬리’‘미술관옆 동물원’ ‘강원도의 힘’이 올라 있다. 남우주연상 후보로 한석규 이정재 신현준 박신양 최민식이, 여우주연상 후보로 이미숙 심은하 윤소정 전도연 김혜자가 올랐다.
★신춘특집 논픽션11―몸과 마음은 하나다〈MBC 밤11·00〉
첫날밤 신랑 발바닥을 때리는 풍속이 있다. 짓궂은 장난같지만 사실은 발바닥의 경혈을 자극, 인간의 감성을 극대화시키는 효과를 노린 것. 마음과 몸의 관계를 말해주는 한 예다. 동양의학은 음양오행사상과 인체의 오장육부, 그리고 인간의 감정을 연관시켜 설명해주고 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