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1999년 2월 28일 19시 56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주택은행〓이철주(李哲柱)전 한일은행 상무를 감사로 선임했다. 상임이사수는 종전 10명에서 4명으로 큰폭 줄었다. 김승동(金昇東) 조석일(趙錫日) 주영조(朱榮祚)부행장이 상임이사인 담당부행장으로 임명됐다. 또 김선주(金善周)백호기(白浩基)정홍식(鄭弘植)부행장과 조봉환(曺奉煥)종합기획부장 조제형(趙帝衡)인사부장은 집행임원인 집행부행장에 각각 선임됐다. 비상임이사는 최운열(崔運烈)서강대교수 등 7명이 선임됐다. 부행장들과 감사에 각각 3만주씩의 스톡옵션(주식매입선택권)을 부여했다.
▽국민은행〓장형진(張亨鎭)영풍회장 김영태(金英泰)전 산업은행총재 등 7명을 비상임이사로 선임했다. 현금배당 4%.
▽서울은행〓조왕하(趙王夏)동양종금부회장 김광두(金廣斗)서강대경상대학장 황상현(黃相顯)변호사를 비상임이사로 뽑았다. 주총후 소액주주 유상소각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정부에 주주보호에 노력해 줄 것을 건의하기로 했다.
▽제일은행〓어윤대(魚允大)고려대교수 유영구(兪榮九)명지학원이사장 등 6명을 비상임이사로 신규선임했다.
▽평화은행〓오문환(吳文煥)항운노조연맹위원장을 비상임이사로 뽑았다. 남기학(南基學) 황한택(黃漢澤) 崔棟澐(최동운)상무는 퇴임했다.
▽경남은행〓새 행장에 박동훈(朴東勳)전상업은행 상무를 선임했다. 비상임이사에 이병인(李秉仁)효성전무 등 4명을 선임했다.
▽한빛은행〓외부감사인에 안진회계법인을 선임했다.
〈이강운기자〉kwoon90@donga.com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