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20일]

입력 1998-11-19 19:16수정 2009-09-24 19:2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영화특급―신 용문객잔〈SBS 밤10·55〉

서극 제작, 이혜민 감독의 정통 중국 무협영화. 92년작. 명나라 무림을 장악하려는 협객들의 싸움이 화려한 특수촬영으로 펼쳐진다. 특히 사막에서의 마지막 결투장면은 놓치기 아까운 압권이다. 임청하 양가휘 장만옥 주연.(‘열려라비디오’의 평가 ★★★★)

▼ 베스트극장―가족만들기〈MBC 밤10·00〉

홀로된 사위와 함께 사는 할머니가 미망인인 며느리와 함께 사는 할아버지 집에 전세를 든다. 알고 보니 두 노인은 초등학교 동창생. 사위와 며느리를 맺어주려는 두 노인과 시아버지와 장모를 맺어주려는 두 젊은이. 그 과정에서 오해와 갈등이….

▼ 기분좋은 밤〈SBS 밤9·55〉

‘기분 좋은 만남’의 주인공은 안재욱. ‘뺀질이’‘왕자 병’ 등의 별명을 가진 안재욱이 자신의 숨은 비밀을 털어놓는다.‘랭크 특급’은 ‘신세대 이런 부모를 원한다’를 주제로 베스트 10을 가린다. ‘악마의 속삭임’에서는 남편의 용기를 확인하고 싶은 아내가 신동엽에게….

▼ 생방송 대토론회―IMF 1년 한국 경제 달라지고 있는가〈MBC 밤11·15〉

IMF체제 1년을 맞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경제개혁의 성과를 점검한다. 새정부의 구조조정과 빅딜 등 개혁에 대한 각계의 여론과 비판도 들어본다. 토론자는 김태동청와대정책기획수석 손병두전경련부회장 이필상고려대교수….

▼ 보도기획―IMF 1년 시련과 희망〈KBS1 밤 10·00〉

IMF 1년 특집 오늘은 ‘아시아 경제 다시 세우는 성장 토대’란 주제로 실업과 굶주림에 시달리는 아시아 경제의 현 주소를 진단한다.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의 경제개혁방안, 일본 경제의 회복 여부와 아시아경제의 함수관계를 분석한다.

▼ 시네마천국〈EBS 밤9·45〉

동유럽의 ‘영화강국’ 폴란드의 다큐멘터리를 소개한다. 폴란드 다큐의 경향과 작품세계를 알아보고 휴머니즘을 축으로 하는 다큐멘터리가 주는 감동을 맛본다. ‘베로니카의 이중생활’ ‘블루’ 등을 연출했던 키에슬로프스키가 78년에 연출했던 초기 다큐물도 감상.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