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이라이트/16일]

  • 입력 1998년 3월 16일 08시 39분


[교양]

▼ 「추적 사건과 사람들―일확천금을 꿈꾸는 아이들」 〈SBS 밤 10·55〉

일확천금을 꿈꾸는 피라미드 판매원들의 실상을 파헤치고 미성년자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불법 피라미드의 실태를 공개한다. 황금의 유혹에 빠져 학업을 포기하고 가출, 합숙소에서 단체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의 허구성에 대해 알아본다. 또 직접 교육장에 잠입, 베일에 싸인 그들의 교육 과정과 합숙소 생활을 공개한다.

[오락]

▼ 「임백천 이경규의 좋은 밤입니다」〈MBC 밤11·00〉

탤런트 이혜영과 홍경인이 함께 출연해 3년 넘게 쌓아온 두 사람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CF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이래 가수 탤런트에 이르기까지 똑소리 나는 당찬 역할을 맡아온 이혜영과 한국의 ‘더스틴 호프먼’이라 불리는 작은 거인 홍경인의 진솔한 ‘속 얘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꾸민다.

▼ 「김국진의 스타다큐」〈MBC 오후7·30〉

1년간 영어공부를 위해 미국유학길에 오르면서 바쁘게 활동하고 있는 이홍렬을 밀착취재했다. 방송에서는 알려지지 않았던 이홍렬의 집을 최초로 방문해 아내와 두 아들을 만나고 이홍렬이 소장하고 있는 희귀자료를 공개한다. 그가 진가를 발휘했던 ‘이홍렬쇼’와 ‘쇼 토요특급’의 마지막 방송과 뒤풀이 현장을 찾아가 동료연예인들이 말하는 인간 이홍렬에 대해 듣는다.

[드라마]

▼ 「사랑」〈MBC 밤9·55〉

상혁은 쫓기는 신세가 되어 인하를 찾아온다. 누나를 부탁한다는 말을 남긴채 사라진 상혁은 얼마후 교통사고로 죽음을 맞게 된다. 한편 지영은 인하를 찾아가지만 인하는 지영을 차갑게 대한다. 그러나 인하는 민석이 찾아와 ‘지영과의 만남을 끝내라’며 돈을 건네주자 그를 때린다. 이에 분개한 민석은 새 모델의 사고 원인이 인하가 고의로 부품을 교체했기 때문이라는 주장이 담긴 테이프를 만들어 경찰에 신고한다.

▼ 「사랑하니까」〈SBS 밤9·55〉

수선과의 결혼을 앞둔 애경은 수선의 딸과 식사를 하면서 자신과 수선의 나이차가 많은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말라고 한다. 수선은 자신의 재혼에 대한 딸들의 반응이 궁금해 집에 들어오지만 골프장에 애경의 어머니가 와 있다는 말을 듣고 다시 급히 나간다. 애경의 어머니가 수선과 애경의 결혼을 한사코 반대하면서 애가 생기면 낳겠느냐고 묻자 수선은 엉겁결에 낳겠다고 대답한다. [영화]

▼ 「제3의 눈」〈KBS2 밤 11·50〉

레베카는 교통사고로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는 경험을 겪고난 뒤 그 현상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기 위한 연구에 착수한다. 레베카는 동물 실험을 마치고 인간실험을 하기 위해 연구비를 모금하지만 신학자 와이머는 그것이 신의 뜻을 거스르는 행동이라며 반대한다. 레베카는 연구비 모금이 어렵게되자 자신을 대상으로 실험을 강행하고 급기야는 정말로 영혼과 육체가 분리되는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