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음주 파문’ 김광현·이용찬·정철원 사과 “생각 짧았다”

  • 동아닷컴
  • 입력 2023년 6월 1일 17시 18분


코멘트
SSG 랜더스 김광현이 1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SSG 랜더스필드 더그아웃에서 WBC 당시 음주파문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SSG 랜더스 김광현이 1일 오후 인천 미추홀구 인천SSG 랜더스필드 더그아웃에서 WBC 당시 음주파문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기간 한국 국가대표로 참가한 프로야구 선수들이 일본 유흥업소에서 음주했다는 논란과 관련해, 김광현(35·SSG 랜더스)과 이용찬(34·NC 다이노스), 정철원(24· 두산 베어스)이 당사자임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1일 오후 김광현은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전을 앞두고 더그아웃에서 기자들을 만나 “제가 음주 파문의 당사자 중 1명이다. WBC 기간 불미스러운 행동을 한 것에 대해 사과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그는 “베테랑으로서 생각이 짧았다. 내 행동을 컨트롤하지 못한 것에 대해 정말 후회하고 있다. 나와 함께 연루된 후배에게도 미안하다는 말을 전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관련 사실이 알려진 뒤 하루빨리 사과하고 싶었으나 다른 팀들의 상황을 봐야 했다. 오늘 뒤늦게 사과드려 죄송하다”며 “국제대회 기간 생각 없이 행동한 것에 대해 대표팀뿐 아니라 소속팀의 모든 코칭스태프와 동료들, 팬들께도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끝으로 “현재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조사가 진행 중인데 충실히 조사받고 나오는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덧붙였다.

김광현이 구단을 통해 KBO에 진술한 내용에 따르면, 그는 일본 오사카에서 대표팀 훈련을 마치고 대회 장소인 도쿄로 이동한 지난 3월 7일 밤에 현지 지인과 유흥주점에서 식사하면서 술을 마셨다. 또 B조 2차전이었던 일본전(3월 10일)에 선발 등판한 뒤 경기(4대13패)를 마치고 고교 후배인 정철원과 함께 해당 주점을 다시 방문해 음주했다.

이용찬은 이날 두산 베어스와 홈 경기가 열리는 창원NC파크에서 취재진과 만나 “저는 대회 기간 휴식일 전날(3월 10일) 지인과 함께 도쿄 소재 한식당에서 저녁 식사를 했고, 인근 주점으로 이동해 2시간가량 머무른 후 곧바로 숙소에 귀가했다. 이유를 불문하고 국제대회 기간 음주를 한 점에 깊이 반성한다”며 사과했다.

이용찬은 이 주점에서 김광현-정철원과 우연히 마주쳤을 뿐, 셋이 따로 대화를 나누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김광현과 함께 술을 마신 것으로 드러난 정철원은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저는 WBC 대회 중인 지난 3월 10일 일본전이 끝나고 술자리를 가졌다”며 “대표팀 성적에 실망하는 가운데 부끄러운 행동을 하고 말았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경솔한 행동을 해서 부끄럽다”고 사과했다.

정철원은 “결코 여성(종업원)은 근처에 있지 않았고, 새벽 2시 30분경 자리를 끝냈다”고 설명했다.

이혜원 동아닷컴 기자 hye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