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상징 깃발 디자인·그림일기 등, 초등학생 대상 I-리그

스포츠동아 입력 2015-10-13 05:45수정 2015-10-13 05:45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축구꿈나무를 위한 I-리그 공모전이 열린다.

국민생활체육전국축구연합회 유·청소년연맹은 유소년 풀뿌리 축구 I-리그에 참가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I-리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축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축구 외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게 하는 동시에 가족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 디자인 ▲그림일기 ▲글쓰기 및 발표대회 등 총 3개 부문에 걸쳐 10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캐치프레이즈 및 깃발 디자인 부문의 경우 I-리그 및 축구축제를 대표하는 상징적 의미를 담은 디자인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그림일기 공모전은 I-리그 및 축구축제에 가족이 함께 참여한 사연을 그림일기로 작성해 유·청소년연맹 홈페이지(www.nyff.or.kr)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글쓰기 및 발표대회 공모전은 축구를 통해 세계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방법을 3분 이내 발표 내용으로 원고지에 작성해 응모해야 한다. 1차 글쓰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입상작을 대상으로 2차 발표대회 심사를 거쳐 최종 입상작을 선정한다.

부문별 대상에는 교육부장관상·외교부장관상·여성가족부장관상, 최우수상에는 국민생활체육회장상, 우수상에는 전국축구연합회장상, 장려상에는 전국유·청소년축구연맹회장상 등이 각각 주어진다. 11월 4일까지 모집된 공모작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13일 수상작을 발표하며, 28일 I-리그 종합 시상식에서 시상이 이뤄진다.

주요기사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