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레이싱 미디어 ‘말산업저널’ 창간 外

  • Array
  • 입력 2013년 6월 20일 15시 46분


코멘트
‘말산업 저널’ 표지
‘말산업 저널’ 표지
¤ 레이싱미디어, ‘말산업저널’ 창간
레이싱미디어(대표 김문영)가 24일 국내 첫 말산업 전문 신문 ‘말산업저널’을 창간한다. ‘말산업저널’은 말산업계 동향과 관련 뉴스 정보를 제공한. 창간호는 ‘헌마공신’ 김만일의 말과 함께 한 삶과 ‘한국 말산업이 달려 온 길, 달려야할 길’을 특집으로 구성했다. 또 정부가 추진 중인 제1차 말산업 육성 5개년 종합계획의 기본전략과 세부 과제도 집중 조명했다. 이밖에 말산업 육성 전담기관인 KRA 한국마사회 장태평 회장과의 특별대담을 통해 대한민국 말산업의 현실과 당면하고 있는 과제도 집중 분석했다. 레이싱미디어는 현재 ‘KRJ방송’ 과 ‘경마문화신문’ 등 경마관련 미디어를 운영하고 있다.

¤ 서울경마공원, 학생 아티스트 지도 강사 모집
서울경마공원은 학생아티스트 지도 강사를 모집한다. 강사는 6개월간 학생 아티스트 선정 및 가족공원 내 승마체험관에서 학생을 지도한다. 발표한 작품은 일정기간서울경마공원에서 전시·판매된다. 모집대상은 전시회 통산 5회 이상 경력이 있는 순수회화(유화·수채화) 분야 전문가 1명으로, 27일까지 우편, 방문, 이메일을 통해 관련서류를 첨부해 지원하면 된다. 강의료는 1회 2시간 40만원이며, 한달에 2회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참조하면 된다.

¤ 말산업 국가자격시험 출제·검토위원 공개 모집
말산업 국가자격시험 시행기관인 KRA 한국마사회 자격검정센터가 제2회 말산업 국가자격시험 문제 출제·검토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말산업 국가자격시험으로 치러지는 말조련사·장제사·재활승마지도사 등 3개 분야이다. 박사학위 또는 1급 자격증 소지자 등 해당 분야 전문가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말산업 관련 강의를 하고 있거나 수험서적(문제집) 등의 출간에 참여한 사람, 응시예정자는 신청할 수 없다. 응모 희망자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7월14일까지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2)509-2882.

¤ 서울경마공원 말 박물관, 체험 전시 콘텐츠 강화

서울경마공원 말박물관이 ‘마방’, ‘재갈 물리기’, ‘말가면 써보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학부모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말박물관은 이달 초 상설 전시 공간에 실제 마방의 모습을 재현한 ‘파크보이의 마구간’을 선보였다. ‘파크보이의 마구간’에는 관람객들이 올라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조랑말 ‘파크보이’ 모형과 함께 하루 먹는 양의 건초, 마분이 전시되어 있다. 이밖에 편자를 발굽에 얹어보는 코너, 재갈을 말 두개골에 물리는 코너, 말 장신구들을 끼우는 퍼즐, 말 가면을 써보는 코너 등 다양한 체험 전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사전 신청을 하면 전시 설명을 들을 수도 있다.

¤한국마사회, 승용마 말굽관리 교육생 모집
한국마사회는 27일까지 승용마 말굽관리 신규교육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은 7월 12일부터 11월 11일까지 4개월간 주 3일(금,토,일) 교육을 받게 되며 교육비는 1개월에 20만원이다. 지원 자격은 좌우 0.8 이상의 시력을 갖춘 만 18세 이상의 고졸 학력 이상 남성이다. 교육 희망자는 이력서 등을 구비해 한국마사회 말 보건원 보건관리담당 앞으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문의 (02)509-1913

스포츠동아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트위터@ajapto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