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 정근우’ 김하성, 세박자 원맨쇼

  • 동아일보
  • 입력 2013년 5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야탑고 2루수로 6경기 타율 0.476… 공주고에 7회 콜드게임승 수훈갑
박고훈 결승타 동성고, 배재고 꺾어

아슬아슬… 박빙의 승부 17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6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군산상고 김재호(왼쪽)가 5회초 이한솔의 우전 안타 때 1루에서 3루까지 내달렸지만 성남고 3루수 최수빈에게 태그아웃 당하고 있다. 군산상고의 8-3 승리.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아슬아슬… 박빙의 승부 17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6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에서 군산상고 김재호(왼쪽)가 5회초 이한솔의 우전 안타 때 1루에서 3루까지 내달렸지만 성남고 3루수 최수빈에게 태그아웃 당하고 있다. 군산상고의 8-3 승리. 최혁중 기자 sajinman@donga.com
SK 정근우는 한국 프로야구 최고의 2루수로 꼽힌다. 방망이 솜씨와 수비 실력을 겸비했고 발도 빠르다. 장타력도 갖춰 가끔 홈런도 때려내곤 한다. 2005년 입단해 올해까지 통산 타율이 0.302나 된다. 홈런은 53개, 도루는 248개를 기록 중이다.

많은 고교야구 2루수들이 정근우를 닮고 싶어 한다. 야탑고 주장 김하성(3학년)도 그중 한 명이다. 김하성은 “정근우 선배님의 근성 있는 플레이를 좋아한다. 프로에 입단하게 된다면 꼭 정근우 선배님 같은 선수가 되고 싶다”고 했다.

17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67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 겸 주말리그 왕중왕전 야탑고와 공주고의 1회전에서 김하성은 ‘제2의 정근우’로서의 가능성을 유감없이 보여줬다. 2회 희생플라이로 첫 타점을 올린 김하성은 4회 공주고 2번째 투수 김송민의 체인지업을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때려냈다.

스카우트들 사이에서 김하성은 ‘공수주’를 고루 갖춘 내야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복근 두산 스카우트는 “공격과 수비, 주루 등에 모두 재능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정근우와 닮은 점이 많다”고 했다. 허정욱 SK 스카우트는 “방망이 솜씨 하나로만 따지면 전체 고교생을 통틀어 가장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김하성은 경기권 주말리그 6경기에서 타율 0.476(21타수 10안타)을 쳤다. 빠른 발을 이용해 도루도 팀 내 최다인 7개를 기록했다.

프로팀들이 그에게 눈독을 들이는 또 하나의 이유는 내야 전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김하성은 1, 2학년 때는 유격수와 3루수로 나섰고, 올해부터 주로 2루수로 뛰고 있다. 김성용 야탑고 감독은 “몸집이 다소 작은 편(176cm, 68kg)이지만 프로에 가서 힘이 좀더 붙으면 더 좋은 선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하성은 “공격보다는 수비에 더 많이 신경을 쓰고 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야탑고는 상대 타선을 7이닝 무실점으로 꽁꽁 틀어막은 선발 투수 김동우의 호투까지 더해 공주고에 8-0, 7회 콜드게임 승을 거뒀다.

배재고와 동성고의 경기에서는 2-2 동점이던 8회말 터진 박고훈의 결승 적시타에 힘입어 동성고가 3-2로 승리했다. 7회 등판한 동성고의 3번째 투수 방건우는 3이닝 무실점으로 승리 투수가 됐다. 군산상고는 성남고를 8-3, 인천고는 유신고를 5-2로 이기고 2회전에 진출했다.

이헌재 기자 uni@donga.com
#야탑고#김하성#정근우#황금사자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