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구단 감독들 생생토크] “올시즌 SK가 꼴찌야, 꼴찌”

  • Array
  • 입력 2011년 3월 14일 07시 00분


코멘트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순) SK 김성근 감독, 두산 김경문 감독, 삼성 류중임 감독, KIA 조범현 감독, LG 박종훈 감독, 한화 한대화 감독, 롯데 양승호 감독,넥센 김시진 감독. 스포츠동아DB.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순) SK 김성근 감독, 두산 김경문 감독, 삼성 류중임 감독, KIA 조범현 감독, LG 박종훈 감독, 한화 한대화 감독, 롯데 양승호 감독,넥센 김시진 감독. 스포츠동아DB.
○SK 김성근 감독=(하루전보다 플레이가 나아졌다고 보느냐는 말에)우리가 잘한 게 아니라 롯데가 못한 거지(김 감독은 경기 전, 선수단 전력이 자신의 기대치에 비하면 50점 수준이라며 올시즌 ‘SK가 꼴찌야, 꼴찌’라고 했다). 하루하루 지나가면 나아지겠지. 선발 송은범은 그런대로 잘 던져줬어. 5회까지 던질 예정이었는데 투구수가 적어 90개 채우다보니 6회까지 간 거야.

○롯데 양승호 감독=
역시 방망이는 믿을 게 못 된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좋은 투수가 나오니 못 치네요. 그래서 더 디펜스가 강해야 하고, 선수들이 이를 깨달았을 거예요. 사도스키는 현재 80% 컨디션인데, 4회에 점수를 준 건 구위보다는 볼이 가운데로 몰렸기 때문이에요. 영리한 선수라 크게 걱정하진 않습니다.

○두산 김경문 감독=상대 투수에게 삼진을 많이 당했는데도 이혜천의 호투를 바탕으로 한 번의 찬스를 잘 살려 이길 수 있었어요. 시범경기 승패는 중요하지 않으니까 오늘 드러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데 초점을 맞추려고 합니다.

○삼성 류중일 감독=
차우찬이 김현수한테 홈런 맞긴 했지만 좋았어요. 초구부터 스트라이크 잡고, 마지막에 가운데서 떨어지는 변화구로 삼진 유도하는 장면이 좋았어요. 마지막에 던진 정현욱도 괜찮았고요. 타자들은 피로해서 그런지 좀 못쳤는데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1점이라도 따라붙은 건 좋았고요. 가코도 펜스 맞히는 좋은 안타를 쳤으니 이를 계기로 더 살아났으면 합니다.

○LG 박종훈 감독=
(8회 갑작스런 대량 실점 때문에 실망감이 컸던 듯 숨을 고른 후) 솔직히 화가 나요. (차분한 표정으로) 지금은 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여러 가지 조각을 맞춰보고 있는 상태인데요. 계속 시범경기를 해보면서 선수들의 포지션을 결정할 겁니다.

○한화 한대화 감독=
(담배를 입에 물고 너털웃음을 지으며) 끝까지 열심히 했네. 점수차가 11점이나 났는데도 게임을 포기하지 않고 집중력 있게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요. 투수들도 점수를 많이 주긴 했지만 그렇게 나쁘진 않았던 것 같고. 투구수만 잘 조절해 간다면 앞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네.

○넥센 김시진 감독=
(이틀 동안 20개의 사사구를 허용한데 대해 상당히 불편한 심기를 표현하며) 모든 투수들이 정신 차려야 한다. 두 달 동안 미국 전지훈련 잘 다녀와서 이게 뭐야? 시차적응문제는 핑계가 되지 않는다. 마운드에서 싸울 준비가 안 돼 있다. 시범경기는 모든 것을 테스트 해보는 자리다. 어제도 마음 같아서는 숙소까지 뛰어오라고 하고 싶었다. 서울까지 배타고 돌아가든지….

○KIA 조범현 감독=수비 집중력을 잘 발휘한 경기였다. (빈공에 대해) 하지만 타석에서 타자들이 좀 더 적극성을 가질 필요가 있다. (코치들에게) “빨리빨리 (특타) 준비시켜라.” 트레비스는 한국 무대 적응이 문제다. 더 지켜봐야 한다.

[스포츠동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