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보배, 2연승 MVP… 한일 여자골프 3년만의 승리

  • Array
  • 입력 2009년 12월 7일 03시 00분


코멘트
“축하를 많이 받았어요. 같이 라운드를 한 고가 미호는 ‘밥 한번 사라’고 하더라고요.”

4, 5일 일본 오키나와 류큐GC(파73)에서 열린 제10회 한일여자프로골프 대항전은 송보배(23·사진)를 위한 무대였다. 그는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여자 스타 골퍼들이 총출동한 이번 대회에서 가장 빛났다.

싱글 스트로크 매치플레이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송보배는 이틀 연속 고가 미호와 만나 첫날 7언더파 66타를 친 데 이어 5일에도 5언더파 68타를 쳤다. 송보배의 활약 속에 한국은 최종 성적 14승 1무 9패, 승점 29-19로 이겼다. 2006년 이후 3년 만의 승리. 역대 전적은 5승 1무 3패가 됐다.

이번 대회가 열린 류큐GC는 송보배가 일본 무대 진출 후 첫 승을 거둔 곳. 2007년 일본에 건너온 송보배는 2008년 개막전인 다이킨 오키드 레이디스 오픈에서 마수걸이 승리를 거뒀다. 좋은 추억이 있는 이곳에서 송보배는 온갖 상을 싹쓸이했다. 우선 300만 엔의 승리 상금을 받았고, 기자단 투표에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돼 100만 엔을 추가로 받았다. 또 이틀 연속 이글을 1개씩 잡아 이글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는 ‘선동열 이글상’ 상금 40만 엔을 받았고, 2연승한 선수에게 주는 우수선수 상금으로 50만 엔을 챙겼다.

2일 열린 프로암대회에선 최저타를 기록해 600만 원의 상당의 까르띠에 시계를, 니어리스트로 티파니 목걸이까지 차지했다.

이와 함께 송보배는 올해 일본여자프로골프 신인상도 가시권에 들어왔다. 그는 일본에 진출한 지 3년이 됐지만 아직 회원으로 등록되지 않은 상태다. 다음 주 회원으로 등록하면 곧바로 신인왕 자격이 생긴다는 게 일본 협회 측의 설명이다. 송보배는 올해 일본오픈과 미즈노클래식 등 메이저 대회에서만 2승을 거뒀다.

송보배는 “올해 후반기에만 2승을 거뒀는데 내년에는 전반기부터 분발해 3승 이상을 하고 싶다”며 “태국 동계훈련을 통해 체중을 줄이고 근력을 키울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지희, 헹가래 받다 부상

○…일본에 완승을 거둔 한국 선수들은 시상식 직후 뜻밖의 사고에 눈물을 쏟았다. 한국팀 주장 이지희(30·진로재팬)를 헹가래치다가 시상대의 철제 모서리에 떨어뜨린 것. 이지희가 구토 증세를 보인 뒤 병원으로 이송되자 신지애를 비롯한 선수들은 안타까움에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 숙소로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큰 부상이 아니다”라는 소식을 들은 한국 선수단은 또 한 번 눈물바다를 이뤘다.
‘선동열 이글상’ 7개나 쏟아져

○…프로야구 삼성 선동열 감독이 140만 엔(약 1820만 원)의 상금을 내놓게 됐다. 선 감독은 이 대회를 주관하는 핀크스GC 이영덕 대표와의 인연으로 이글을 기록한 선수에게 20만 엔을 주는 ‘선동열 이글상’을 제정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파5 홀이 그리 까다롭지 않아 무려 7개의 이글이 쏟아졌다.

오키나와=이헌재 기자 un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