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2004 가상시뮬레이션]8강 프랑스 vs 그리스

  • 입력 2004년 6월 25일 19시 37분


[이 시뮬레이션은 게임유통사 'EA코리아'가 지난 10일 발매한 축구게임 'UEFA 유로2004'를 대상으로 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유로2004’ 가상 시뮬레이션 시간입니다. 잉글랜드와 포르투갈의 경기 때문에 잠을 못 주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도 역시 한숨도 못자고 경기를 관람했는데요, 밤을 샌 것이 아깝지 않은 정말 멋진 경기였습니다. 잉글랜드 팬들에게는 프랑스 전의 악몽이 되살아난 경기겠지만요. 이번 경기도 어제 경기 못지않은 빅 경기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최강의 팀 프랑스와 이번 대회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그리스의 대결. 안타까운 일이지만 오늘 밤도 잠은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실제 경기를 보기 전에 미리 시뮬레이션 경기를 돌려볼까요?

프랑스의 킥오프로 경기 시작됩니다. 미드 필드에서 치열한 공다툼이 일어나는 가운데 먼저 프랑스가 기회를 잡습니다. 센터링! 앙리의 헤딩 슛! 아 골키퍼가 막아냅니다. 선방이군요. 반격을 가하는 그리스. 공을 주거니 받거니 하면서 상대의 문전까지 이동합니다. 공격수에게 연결되는 공. 슛하려는 찰나에 최종 수비수가 걷어냅니다. 이어지는 스로인 공격. 역시 수비수가 걷어내는군요. 공격이면 공격, 수비면 수비 어디하나 빠지는 구석이 없는 프랑스입니다. 그리스의 공격을 막아낸 다음 프랑스의 반격이 시작됩니다. 첫 번째 공격과 마찬가지로 측면에 연결되어 센터링! 헤딩 슛! 이번에도 골키퍼가 막아냅니다.

프랑스가 간간히 시도하는 빠른 역습이 대단히 위협적이군요. 두 번의 공격 모두 골이 들어가도 할말이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조별 예선전에서 포르투갈을 꺾는 이변중의 이변을 연출했던 그리스이지만 지금 경기에서의 공격은 그다지 위협적이지 못합니다. 예선전에서 모든 힘을 다 써버린 것일까요? 미드필드에서 공다툼이 치열하게 벌어지는 가운데 그리스 선수가 깊은 태클을 합니다.

바로 선수를 부르는 심판. 선수가 별 것도 아닌데 왜 파울을 부르냐고 한마디 했나봅니다. 손가락을 까딱까딱해서 다시 부른 다음 가차없이 경고를 줍니다. 심판 세게 나오는군요. 프랑스의 마지막 공격이 무위로 돌아가면서 전반전이 끝납니다. 프랑스가 계속해서 좋은 기회를 잡습니다만 골이 터지지를 않는군요. 후반전에는 지단이나 앙리 선수의 멋진 플레이를 기대합니다.

그리스의 킥오프로 시작되는 후반전. 그리스가 프랑스 수비를 뚫기 위해 노력을 해보지만 프랑스의 탄탄한 수비는 바로 공을 빼앗습니다. 수비수에게서 패스를 받는 앙리. 중앙까지 드리블해 간다음 최전방의 트레제게에게 스루패스를 연결합니다. 트레제게 바로 슛! 골! 골인입니다! 트레제게의 선취골. 트레제게의 슛도 멋졌지만 앙리의 스루패스. 마치 시간이 잠시 멈춘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멋진 패스였습니다.

그리스 곧바로 반격을 시도합니다. 상대의 문전까지 진출. 가운데 있는 선수에게 패스를 연결해보지만 중간에서 수비가 차단합니다. 그리스로서는 조금 아쉬운 기회였습니다. 이어지는 그리스의 스루인. 공격수에게 바로 연결됩니다. 뒤돌아서 발리슛! 골키퍼 기다리고 있었다는 듯이 공을 잡는군요. 각도가 별로 없었습니다.

다시 또 중앙에서 왔다 갔다 하고 있는 공. 조금 지루한 느낌이 드는군요. 잠을 못자도 좋으니 어제처럼 경기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출 수 없는 멋진 경기를 펼쳤으면 좋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순간 그리스의 공격. 센터링을 올리려는 순간 프랑스의 수비가 태클로 막아냅니다. 경고를 받는군요. 그리스의 프리킥! 슛! 골키퍼 간신히 쳐냅니다. 슛이라고 보기에도 조금 애매하고 센터링이라고 하기에도 조금 애매한 공격이군요. 아무튼 프랑스 골키퍼 정말 놀랐겠습니다. 자칫 잘못했으면 그대로 빨려들어 갈 뻔 했으니까요.

이어지는 그리스의 코너킥. 프랑스 수비가 안전하게 걷어냅니다. 다시 공을 뺏은 그리스가 공격을 시도합니다. 센터링! 슛! 프랑스의 골키퍼가 막아내는군요. 프랑스의 긴 패스. 다시 미드필드에서 치열한 공 다툼이 벌어집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자 초조해진 그리스. 위험한 태클을 해서 경고를 받습니다. 프랑스의 프리킥. 프랑스의 마지막 공격이 막히면서 그대로 경기 끝납니다. 시뮬레이션 경기에서는 프랑스가 승리를 거뒀는데요, 실제 경기에서는 그리스가 분발해서 잉글랜드, 포르투갈 경기만큼이나 멋진 경기가 펼쳐지길 기대합니다. 이상으로 중계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남규 게임동아 기자 rain@gamedonga.co.kr

강준석 게임동아 객원필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