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 결합해 학습 효과 극대화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2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2024 대입 정시 필승전략]

이경남 입학관리처장
이경남 입학관리처장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는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이론, 실습, 실무 교육에서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살린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해 학생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지난 20여 년간 온·오프라인 교육을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교육을 선도한 대학이다.

또한 지난 2021년에는 ‘교육부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에 선정돼 특성화 모형을 개발하고 융·복합 실무인재 양성 기반 조성을 위한 대학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해 교육혁신, 산학협력 혁신 2개 영역과 교육과정, 교육방법, 학생지원, 산학협력 등 글로컬 5대 전략을 추진하는 등 대학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는 패션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창의적 패션디자인 전문가 양성을 위해 패션산업학과를 신설했다. 패션산업학과는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며 학습한다. 창의력, 비즈니스 능력, 기획력, 기술력 등을 전공 역량으로 키우게 되며 패션산업과 마케팅 환경 변화를 반영한 패션상품 기획 및 영업기획, 유통 및 판매 촉진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감각을 갖춘 패션 마케팅 관련 전문가도 양성하게 된다.

서울문화예술대는 미래문화예술계열 △연극영화학과 △토탈뷰티아트학과 △사회체육학과 △실용음악학과 △건축공학과 △모델학과 △시각영상디자인학과 △실버문화경영학과 △한국어교육학과 △반려동물학과 △조리학과 △항공정비학과 △항공서비스학과 △항공보안학과 △패션산업학과(2024학년도 신설) 등이 개설돼 있다.

교육 촬영 스튜디오, 아트홀과 같은 전문 공연장과 연극영화학과 소극장 등 우수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 토탈뷰티아트학과 방송메이크업실습실, 헤어실습실, 메이크업실습실, 네일아트실습실, 피부관리실습실 등 뷰티 관련 실습실과 사회체육학과 웨이트트레이닝 실습장, 실용음악학과 개인 실습실, 미디(MIDI)실, 클래스피아노실, 시창청음 및 화성학 강의실, 합주실, 녹음실 등 학과별 맞춤형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항공정비학과 전자제어 및 기체기관 실습실, 야외 항공기 실습장, 항공서비스학과 항공기 기내서비스 실습실, VR 실습실, 항공비행실습실(Mock-up) 등 현장 실무 교육이 필요한 실용적인 학과의 맞춤형 실습실을 통해 실습 및 특강을 진행한다.

서울문화예술대는 입학 장학을 통해 입학하는 학생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합격자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2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에서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35학점 이상 취득) △35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포함) 이상을 이수, 3학년 편입학은 △전문대 졸업 혹은 4년제 대학 2학년(4학기) 이상을 수료(70학점 이상 취득) △70학점(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자 포함) 이상을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수능과 내신을 반영하지 않고 학업계획서와 학과별 상이한 학업소양평가(면접, 실기, 서술)를 실시하고 있다. 정시모집 원서 접수는 서울문화예술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하며 1차 모집은 2024년 1월 5일까지 진행하고, 2차 모집은 1월 19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2024 대입 정시 필승전략#2024#대입#대학#정시#수능#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