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오늘(1일)부터 내달 12일까지 2022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 장경배 기획홍보처장은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2022학년도부터 기존의 교육과정을 융합, 전문화해 학부를 개편 및 신설했다"며 “교육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첨단 공학 분야는 학부로 확대 개편해 미래 교과목 개발이 가능하도록 했고, 디자인학부와 보건의료학부는 타 대학과 차별화된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도록 전문화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재개발학부는 3개의 전공 영역으로 확대해 평생교육에서 코칭까지 학생들이 계획에 맞춰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사회 안전 문제의 대두에 따라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소방 및 산업안전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소방안전학부를 신설, 우리 대학 공학 분야 과목과 연계해 미래에 필요로 하는 첨단 소방안전 기술을 가르칠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사이버대는 수능과 내신 성적 대신 학업계획서와 학업준비도검사를 통해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을 갖추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학부 졸업 시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졸업에 필요한 최저이수학점은 4년제 사이버대학 중 가장 낮은 수준인 132학점이다. 지원자격이 충족될 경우 2학년 혹은 3학년으로 편입하거나 조기 졸업 제도를 통해 졸업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 고려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