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재단-롯데홈쇼핑-은평구청, ‘숨;편한 포레스트’ 2호 숲 완공식 진행

동아일보 입력 2021-06-23 11:03수정 2021-06-23 11:03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후위기 대응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도심 내 녹지조성 이룰 것
환경재단과 롯데홈쇼핑, 그리고 은평구청이 21일 오전 은평구청 근처 교통섬에서 ‘숨;편한 포레스트’ 2호 숲의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완공식는 4월 5일 샛강생태공원에서 진행된 ‘숨;편한 포레스트’ 1호 숲 식목행사에 이어 2호 숲 완공을 기념하는 행사로, 차량 이동이 많은 도로 중앙의 교통섬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총 700주의 식목을 진행해 도심 내 녹지를 조성했다.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기후 위기 대응을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 등 환경재단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완공식에서 “기후 위기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 은평구에서 ‘숨;편한 포레스트’ 2호숲을 완공하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은평구 지역 내에서도 미세먼지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환경재단은 지난해 환경부 및 롯데홈쇼핑과 미세먼지 취약계층 보호 및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2025년까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등 취약계층 밀집 지역에 나무를 심어 도심 내 녹지공간을 조성하는 ‘숨;편한 포레스트’ 사업을 진행 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시민사회와 정부, 기업과 손잡고 기후·환경문제 해결을 주도하는 아시아의 그린허브다. ‘그린리더가 세상을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환경운동가와 시민·환경단체를 지원하고, 누구나 일상 속에서 환경문제를 가까이 생각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