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숲속 요리교실’ 내달 5일부터 열린다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5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무주 덕유산휴양림서 1회차 개최
팀당 3인, 15팀 선정해 진행
요리강사 지도로 건강식 만들어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음 달 5일부터 전국의 휴양림에서 숲속 요리교실 ‘포레스토랑’ 행사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덕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포레스토랑.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다음 달 5일부터 전국의 휴양림에서 숲속 요리교실 ‘포레스토랑’ 행사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덕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 포레스토랑.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죽순을 넣어 만든 쌀국수 볶음맛은 어떨까?’ ‘표고버섯과 소고기를 넣은 솥밥은?’

산림청(청장 최병암)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가 건강한 숲속 음식문화 조성과 임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건강을 지키는 숲 요리교실-포레스토랑’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전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4차례 진행된다.

‘포레스토랑(Forestaurant)’은 ‘Forest(숲)’와 ‘Restaurant(식당)’을 합친 말. 숲속에서만큼은 바비큐 등의 요리보다는 임산물 요리를 먹자는 취지로 산림청이 만든 고유 브랜드다.

올해에는 충남 전북 전남 등에서 열린다. 지난해에는 충남 전북 강원 경남 지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열렸다. 지난해 처음 열린 이 행사는 녹음이 우거진 휴양림 야영장에서 매력적인 임산물 요리를 배우고 시식하는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올해 1회 차는 다음 달 5일 전북 무주 덕유산자연휴양림에서 열린다. 요리 강사의 지도로 참가자들은 죽순쌀국수볶음, 표고버섯케사디아를 따라 만들고 시식하게 된다. 이어 △2회 차는 전북 진안 운장산자연휴양림(6월 12일: 모둠버섯냉파스타, 산부추잡채) △3회 차 전남 장성 방장산자연휴양림(6월 19일: 표고버섯유장떡볶이, 임산물샌드위치) △4회 차는 충남 서천 희리산자연휴양림(6월 26일: 표고버섯쇠고기솥밥, 도라지전병말이)에서 열린다.

산림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야외에서 매회 15팀(팀당 3인 이내)만 선정해 진행한다.

요리 강사로 나서는 강명숙 씨는 “다양한 임산물을 활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고 건강에도 좋은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산림청은 행사 후 조리법을 담은 팸플릿을 제작해 전국 휴양림과 관련 기관에 배포해 임산물 소비를 촉진시킬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영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전국의 자연휴양림에서 몸에 좋은 임산물을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해 먹을 수 있는 여건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산림청#숲속요리교실#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