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7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한남대(총장 이덕훈)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스포츠산업 창업을 위한 무료 교육생 40명을 8월 18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공식 후원한다. 2박 3일 창업캠프와 특허캠프를 통해 창업역량 및 특허, 지식재산권 취득과 관련된 노하우를 전수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 교육이 끝나면 ‘2018년 보육 대상자’를 선정해 팀당 최대 3000만 원의 창업 프로그램 지원과 연구, 실습공간 등도 제공한다. 한남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042-629-5763, 지원서 다운로드 blog.naver.com/hnu-sport)

○…청주대(총장 정성봉)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최우수상)를 포함해 ‘10년 연속’ 본상을 수상했다. 청주대는 ‘2017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1점, ‘Winner’ 3점, ‘Honourable Mention’ 1점 등 총 5점이 입상했다. 영예의 ‘Best of the Best’를 수상한 작품은 산업디자인학과 조성욱 씨의 ‘STAND CART’. 노점상을 운영하는 어르신들이 손쉽게 판매할 물건을 옮기고 좌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작품이다.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올해 상반기에만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인 ‘reddot’, ‘iF’, ‘IDEA’, ‘SPARK’ 등에서 모두 수상했다.

○…호서대(총장 신대철)는 생명공학전공 4학년 김형근 씨가 최근 ‘선녀배 추출물의 제조방법 및 선녀배 추출물을 함유한 항암 및 항산화용 조성물’로 특허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생명공학전공 4학년 황은미 씨는 올 2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 저명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한 데 이어 6월 ‘농업부산물의 유용 가축사료 첨가제 개발’ 아이디어로 인하대 이운규 교수팀과 공동 특허를 출원했다.

○…한림대
(총장 김중수)는 17일 강원지역 고교 1학년 45명을 대상으로 ‘강원 의료인재 전문가 과정’을 진행했다. 이는 미래 의료인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에게 의학 분야 강의 및 진로 체험학습을 통해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 18, 19일에는 고교 2학년 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다음 달 1∼4일에는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과 소프트웨어(SW) 전문가 과정이 이어진다.

○…충북대
(총장 윤여표) 도서관과 인문도시사업단은 9월 15일까지 ‘2017 감성가득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은 충북대 구성원과 충북도내 주민이며 캘리그래피와 손글씨 붓글씨 등 직접 필사한 작품으로 응모하면 된다. 주제는 △나를 깨운 책의 한 구절 △감성 담은 자유로운 나만의 이야기 등이다. 주제에 부합한 이미지 및 일러스트, 스케치 표현이 가능하다. 또 국문과 영문 한문 등을 써도 된다. 작품은 충북대 중앙도서관 주제자료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043-261-2892

○…건양대(총장 김희수)가 한국어 교육 과정을 수료하는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51명을 초청해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열었다.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 중 토픽(TOPIC) 3급을 소지하지 않은 학생들은 대학이나 대학원 등 학위 과정에 들어가기 전에 한국어 연수 과정을 1년간 진행해야 한다. 김 총장은 유학생들에게 “본국으로 돌아가더라도 한국과 건양대를 널리 알려 달라”고 주문했다.

○…강릉원주대
(총장 반선섭) 공학교육혁신센터는 15일 강릉과 원주 캠퍼스에서 강원도내 중고교생들을 위한 ‘2017 강원 청소년 공학 체험’을 열었다. 학교 수업에서 접하기 힘든 공학적 이론과 실험을 체험함으로써 공학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기 위한 행사. 강릉에서는 380명이 참가해 공과대학 11개 프로그램을, 원주에서는 160명이 참가해 과학기술대학 5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