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개별 진단을 바탕으로 한 ‘1대1 맞춤형 영어캠프’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10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겨울방학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참가자 모집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에서는 검증된 강사진과 관리자들이 외국 현지에서 학생들을 꼼꼼하게 지도·관리해준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국외대 캐나다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제공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에서는 검증된 강사진과 관리자들이 외국 현지에서 학생들을 꼼꼼하게 지도·관리해준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국외대 캐나다영어캠프에 참가한 학생들.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 제공
 언론 대학평가에서 5년 연속 국제화부분 국내 1위를 차지한 한국외국어대가 주최하는 ‘겨울방학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이하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가 캐나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괌에서 올 겨울방학에 열린다. 초1부터 중3까지를 대상으로 한 이 캠프는 지역별, 기간별로 세분화되어 선택의 폭이 넓다.

진로·영어학습·해외 문화체험을 한 번에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는 진로별 맞춤형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캠프 시작 전 모든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적성검사를 실시해 학생별 성향에 맞는 진로와 공부습관 등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 진로적성검사 결과를 토대로 한국외대 해외캠프 상담자문교수는 상담을 통해 참가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법을 제안한다. 또 사전 영어 테스트를 통해 참가학생들의 영어실력을 가늠한 뒤 한국외대가 만들거나 선정한 수준별 교재를 통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한국외대의 검증된 강사진과 관리자들이 외국 현지에서 학생들을 꼼꼼하게 지도·관리해주는 점도 이 캠프의 강점이다.

 캠프가 끝나면 참가 학생들이 캠프기간에 작성한 에세이, 발표 결과물과 더불어 참가자의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을 모아 포트폴리오로 제공한다. 학생의 발표, 토론 영상도 제공하므로 학부모는 자녀의 활동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 여름과 겨울방학에 각각 미국과 캐나다에서 진행된 한국외대 영어캠프에 딸 최재연 양(천안 불당중 1)을 참가시켰던 어머니 정연경 씨는 “현지 명문학교를 다니며 영어를 배우는 동시에 현지 문화체험도 할 수 있어 아이가 무척 만족해했다”면서 “특히 캠프기간에 매일 영어일기를 써서 영어 작문실력이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명문 사립·공립학교 정규수업 참여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캐나다 빅토리아에서 진행되는 ‘한국외대 캐나다영어캠프’는 △4주(2017년 1월 2∼30일) △8주(2017년 1월 2일∼2월 25일) △13주(2016년 11월 30일∼2017년 2월 25일) 등 단기 및 중장기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캐나다 교육청 산하 공사립 학교의 정규수업과 원어민 1대 1 지도로 이루어진다. 정규수업 후에는 한국인 수학강사가 다소 부족할 수 있는 수학학습까지 보충해준다. 스키, 골프, 하키 관람 등 캐나다의 겨울을 온몸으로 느끼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한국외대 미국영어캠프인 ‘서부 명문 스쿨링 캠프’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에서 4주(2017년 1월 9일∼2월 6일)간 진행된다.

 학생들이 미국 명문 사립학교 정규수업에 참여함으로써 영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기본기를 완벽하게 쌓을 수 있는 것이 이 캠프의 장점이다. 방과 후에는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과정과 함께 한국외대가 자체 개발한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통한 영어 특화학습이 진행된다. 테마파크인 너츠 베리 팜과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미국 관광명소를 체험하는 기회도 마련됐다.

 미국령 괌에서 진행되는 한국외대 영어캠프인 ‘동계 스쿨링 해외캠프’는 4주(2017년 1월 2일∼27일)와 8주(2017년 1월 2일∼2월 25일) 영어학습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한다.

 참가 학생들은 크리스천 사립학교의 정규수업을 듣고, 방과 후에는 ESL 및 수준별 집중학습에 참여한다. 창의력과 감성 증진을 위한 미술교실 및 다양한 스포츠 활동도 마련됐다. 소방서 견학, 주지사 관저 견학 등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겨울방학 한국외대 해외영어캠프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ufsabroad.com) 참조. 문의 02-2173-2923

정민아 기자 mina@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