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의료생명대학 생명공학과 박태규 교수가 지역 특산물인 밤을 고기능 제품화하는 ‘2014 지역연고 전통산업 육성사업’에 선정됐다. 박 교수는 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능성 소재화 및 제품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 사업에 3년 동안 19억7000만 원을 지원한다.
○…경동대는 10∼20일 러시아 대학생들을 초청해 한글캠프를 열었다. 이 캠프에는 러시아 연해주 지역에서 한국어 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 1, 2학년생 16명이 참가해 오전에는 한국어 공부를, 오후에는 한국 문화를 체험했다. 학생들은 비무장지대(DMZ) 방문을 비롯해 설악산 등산, 서예, 다도, 한국 음식 만들기, 한국 춤 배우기 등의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중원대 중국어학과 이태수 교수의 저서인 ‘고대의 중국어 교재 충의직언(忠義直言)’이 2014년 학술부문 공감도서에 선정됐다. 이 책은 기록으로만 남아 있고 실재가 확인되지 않은 ‘충의직언’을 이 교수가 찾아내 세상에 공개한 것. 고려말과 조선초에 국가 주도로 외국어 교육이 실시된 초창기의 중국어 교과서다. 당시 중국어와 중국어 교재 편찬방식 및 국가의 언어정책을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세명대는 제주테크노파크,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제주친환경화장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들 3개 기관은 앞으로 △화장품 뷰티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국내외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유치 △화장품 뷰티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연구장비 인프라 시설의 공동활용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청주대는 19일 오후 충북 청주시 중앙로 소나무길에서 폐자원을 활용해 만든 ‘업사이클 제품’을 판매해 수익금을 불우이웃에게 기부하는 ‘초록지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6월부터 학생들이 폐자원을 수거해 만든 카드지갑, 팔찌, 저금통, 방향제 등이 판매됐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