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미래]“지역적 한계 넘어 세계적인 유학 전문업체로”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권순후 Real SAT 대표

“2016년에 개정될 새로운 SAT를 집중 분석해 적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중국, 대만 등 외국인 학생들까지 Real SAT의 프로그램을 찾도록 하겠다.”

미국 대학수학능력시험 SAT 주관사 칼리지보드가 최근 SAT 방식을 바꾼 것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 생각인지를 묻자 돌아온 권순후 Real SAT 대표(사진)의 말이다.

2007년 설립된 Real SAT는 해외대학 진학 컨설팅 전문업체다. SAT 집중교육, 지원서 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Real SAT는 해외대학 입학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뿐 아니라 대학 진학 이후 진로를 바꾸려는 학생들에게도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권 대표가 말하는 Real SAT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설립당시 목표 달성위해 정진


Real SAT는 유학을 먼저 경험한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자료와 경험을 공유하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됐다.

매년 여름 커뮤니티 학생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떠나던 커뮤니티는 어느덧 예비유학생과 유학생들에게 더 큰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업체로 성장했다.

Real SAT는 ‘사람’에게 집중한다. 그것이 곧 운영 철학이다. 권 대표는 “해외 명문대 출신 강사가 끊임없이 수업 교재를 연구하고 토론하며 강의방법을 연구한다”고 말했다.

Real SAT의 설립 당시 비전은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세계로 교육 콘텐츠를 수출하는 것. 권 대표는 “최근 중국의 한 대형 교육기업으로부터 Real SAT의 콘텐츠 판권 계약을 제안받아 협의 중”이라며 “미국에서도 Real SAT의 출판 콘텐츠인 ‘Real VOCAB 2400’을 판매하는 등 설립 당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뛰고 있다”고 말했다.

SAT 단기집중과 기초반 프로그램


Real SAT는 경기 가평 분원에서 SAT 단기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실제 시험과 사실상 같은 형태의 모의고사를 진행한다. 학생들은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을 파악할 수 있다.

Real SAT는 학생의 준비상태를 점수로만 판단하지 않는다. 학생이 모의고사 답안지를 분석해 △정답 △기입한 답 △함정 선택지 △무관한 선택지 등으로 나눠 왜 오답이 나왔는지, 어느 단계까지 이해하고 풀었는지를 분석한다. 학생들은 분석 결과를 토대로 담당 강사들에게 개별 지도를 받는다.

SAT의 기초를 잡고 싶은 학생은 서울 본원의 LSE(Liberal Studies English) 프로그램을 수강하면 된다. LSE 프로그램은 대학 1학년 필수 세미나와 토론 수업방식으로 진행한다.

권 대표는 “기존의 영어 토론 프로그램과 달리 미국 명문대의 세미나 수업 방식과 비슷하다”며 “매회 다른 주제로 토론하며 영작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학생 맞춤형 컨설팅

Real SAT는 SAT 대비 프로그램 외에 해외 대학원서 지원과 장학제도인 재정지원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Real SAT는 수강생이 살아온 과정, 가치관 등을 고려해 지원자를 선호할 만한 대학을 찾아 연결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대학 지원서는 기계적으로 쓰지 않는다. 지원대학의 학생선발 경향과 관련된 자료를 매년 최신화한 뒤 지원자의 경쟁력과 연결한 맞춤형 지원전략을 세워준다.

비싼 학비를 절감할 수 있는 해외대학의 재정지원 신청 컨설팅도 진행한다. 권 대표는 “Real SAT 수강생들은 재정지원이 인색한 대학에도 재정지원을 받아 합격한 경우가 많다”며 “해외 대학합격뿐만 아니라 해외 대학 학비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