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반 정원은 25명으로 문과 4반, 이과 4반으로 구성된다. 각 반은 학생들 실력에 따라 편성되며 정규수업 외에 성적 향상을 위한 ‘영역별 학습클리닉’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수시로 실시되는 모의고사를 통해 자신의 취약점을 찾은 뒤 과목별 강사의 일대일 지도를 받으며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다. 실력이 비슷한 학생 4, 5명으로 구성된 스터디그룹에서 반복적으로 유사한 형태의 문제를 풀며 보충학습을 한다.
윤영준 용인탑클래스기숙학원 이사장은 “12년 넘게 소수정예식 수업관리의 원칙을 지키고 있다”면서 “생활면에서도 숙소마다 지도교사가 24시간 상주하며 학생들이 슬럼프에 빠지지 않도록 멘토 역할을 하는 동시에 밀착 지도한다”고 밝혔다.
이 기숙학원은 수험기간을 4단계로 세분해 지도한다. 1단계(1, 2월)는 ‘기초학력 배양과정’으로 과목별 기초를 다지도록 한다. 2단계(3∼7월)는 ‘수능 기본학습 과정’으로 개념 위주 수업을 통해 개념을 문제풀이에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 3단계(8∼10월)는 ‘수능대비 심화과정’. 개념을 총정리하고 기출문제 풀이에 집중하도록 한다. 4단계(11월∼수능 직전)는 ‘수능 마무리 과정’으로 과목별 ‘족집게 특강’을 통해 출제예상 문제를 풀고 실전에 대비한다.
맞춤형 논술 프로그램도 이 기숙학원의 자랑거리. 논술 프로그램은 대학별 논술고사의 특징을 반영해 계열별로 진행된다.
윤영준 용인탑클래스기숙학원 이사장 수시모집 논술전형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불합격하는 학생이 많은 점을 고려해 학생의 모의고사 성적에 따라 전략적으로 논술고사에 대비하는 것이 특징. 논술고사에 활용할 배경지식을 쌓기 위한 토론수업은 물론 일대일 논술 첨삭지도도 진행된다.
한편 이 기숙학원은 입시컨설팅업체 ‘거인의 어깨’와 제휴해 진학컨설팅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2014학년도 선택형 수능에 대비한 학습전략과 수시 및 정시모집 지원전략 등을 지도받을 수 있다.
내년 1월 2일 개강하는 재수 선행반, 2월 13일 개강하는 재수 정규반 수강생을 모집 중.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