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스타 학습 플래너’는 공부스타캠프 참가학생들이 캠프 기간동안 자기주도학습을 체득할 수 있게끔 구성됐다. 동아일보DB 여름방학 때 자녀의 공부습관을 변화시키고 다가오는 학기의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해 단기간 집중적으로 자기주도적 공부 습관을 기를 학습캠프 참여를 고려하는 학부모가 많다. 하지만 궁금하다. ‘우리 아이, 짧은 기간 동안 정말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익힐 수 있을까?’ 이때는 캠프에서 사용하는 학습 플래너를 살펴보면 좋다. 자녀가 캠프기간 내내 어떤 방법으로 공부계획을 세우고 실천할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와 ㈜드림교육이 함께 마련한 ‘명문대 멘토와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 공부스타캠프’에서는 자신만의 공부비법을 익히고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체득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특별한 학습 플래너가 있다. 공부스타캠프 커리큘럼에 꼭 맞게끔 제작한 ‘공부스타 학습 플래너’가 그것.
① 캠프기간 학습목표 세우며 동기 부여
학생들은 학습 플래너 첫 장에 ‘캠프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 ‘캠프기간 내 스스로 공부할 총 시간’ 등 장기계획을 세우며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이유를 찾고 학업 의지를 다진다. 9박 10일간 공부할 내용과 분량을 일별, 시간대별로 작성한다.
② 하루계획 세우고 실천하며 자기주도학습 습관 완벽 체득
장기계획을 토대로 매일 오전 명문대 멘토와 하루 동안 공부할 과목과 분량, 학습방법을 구체적으로 정한다. 이후 참가 학생들은 하루 최대 8시간 동안 스스로 공부하면서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하고 개개인의 수준에 꼭 맞는 학습목표를 달성한다.
③ 학습 플래너 통한 명문대 멘토의 밀착관리
매일 오후엔 멘토와의 만남을 통해 피드백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이 학습 플래너에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오늘의 학습 목표를 얼마나 달성했는지’, ‘어떻게 수정·보완해야 하는지’를 꼼꼼히 점검한다.
캠프가 끝나고 사용할 ‘캠프 밖 학습 플래너’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캠프 기간 동안 체득했던 자기주도학습을 집에서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다. 문의 1577-986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