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는 전문교육기관이 많지 않아 집중적으로 학습할 기회가 비교적 적다. 이런 이유로 최근 한자학습서 전문 출판업체 우리한자가 운영하는 ‘우리한자 지도사교육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사진은 우리한자 지도사교육 과정 수업장면. 우리한자 제공
우리말 어휘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한자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교과내용의 이해를 돕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적지 않은 학생과 학부모가 한자학습에 꾸준히 관심을 갖는 이유다.
학부모들은 고민이다. 한자는 전문교육기관이 많지 않아 집중적으로 학습할 기회가 적기 때문. 이런 맥락에서 최근 한자학습서 전문 출판업체 우리한자(www.woorihanja.com)가 운영하는 ‘우리한자 지도사교육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이 과정에선 우리한자가 출판하는 ‘읽으면 익혀지는 우리한자’ 시리즈를 교재로 사용한다. 이 책은 한자의 음을 국어사전처럼 가나다순으로 배열해 학습이 용이하며, 부수한자 214자로 모든 한자를 풀어서 읽을 수 있도록 설명해 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다. △부수 및 한자입문편 △2000한자편 △5000한자편 순으로 교육해 체계적인 한자 학습을 돕는다.
현재 우리한자 지도사교육 과정 7기까지 교육을 마쳤으며 9월 초까지 8기 수강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전화(1577-0611) 또는 홈페이지.
한편 우리한자는 2학기를 맞아 ‘읽으면 익혀지는 우리한자’ 시리즈의 △150한자편 △300한자편 △500한자편 △1000한자편을 출간할 예정이다. 전국 온·오프라인 대형서점 또는 우리한자 홈페이지 내 ‘우리한자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