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학원]한샘기숙학원 목동본원, ‘퍼펙트 체크 시스템’ 갖춘 도심 속 기숙학원 外

  • Array
  • 입력 2011년 2월 11일 03시 00분


코멘트

한샘기숙학원 목동본원은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서울 최초의 ‘도심 속 기숙학원’이다. 기숙학원이라고 하면 흔히 도심에서 뚝 떨어진 산이나 들에 위치한다고 생각한다. 도심형 기숙학원은 갑작스럽게 환경이 변할 경우 느낄 수 있는 단절감을 극복하면서도 규칙적으로 수험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샘기숙학원 목동본원은 지난해 12월에 개원한 만큼 최신식 시설을 자랑한다.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한 ‘토털 학습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수준별 반 편성, 클리닉 특강, 일대일 질문 학습 프로그램으로 모든 학생의 성적향상을 목표로 한다. 학생의 성적 향상도가 낮은 과목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일대일 대비전략을 세운다. 낮 동안엔 담임강사와 생활지도강사가, 야간엔 당직강사가 학생을 관리하는 ‘3중 담임제’를 실시한다.


‘퍼펙트 체크 시스템(Perfect Check System)’은 한샘기숙학원 목동본원의 자랑이다. 학원은 매일 오전 7시 50분에 전 학생을 대상으로 언어, 수리, 외국어영역 일일진단테스트를 실시한다. 학생의 수업이해도를 체크해 취약점을 보완하는 ‘클리닉 특강’을 진행하고 일대일 질문학습 시간을 마련해 취약과목을 집중 공략한다. 주간테스트를 통해 학습 성취도를 체크하고 매월 2회 모의고사를 실시해 일/주/월별 학습계획을 세운다. 담임강사와의 상담을 통해 학생이 수시와 정시 전략을 세우는데 만전을 다하도록 돕는다.

공항과 터미널 이용에 편하고 지하철역에서 가깝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다. 학부모가 수시로 방문해 담임강사를 만날 수 있고 자녀의 성적이나 수험생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수험생활을 지속하는데 체력은 필수. 맛도 있고 균형 잡힌 식사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 신세대의 입맛을 고려한 식단을 제공한다. 급식은 학교급식 전문업체가 운영한다.

서한샘 한샘기숙학원 목동본원 회장은 “우리 학원의 원훈인 ‘네 꿈을 펼쳐라!’처럼 재수를 결심한 학생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다”면서 “일반 기숙학원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해 재수를 선택한 학생이 성공적으로 수험생활을 하고 대학 합격에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02-2646-1122 ○www.hsedu.co.kr

▼양평한샘기숙학원, ‘열정적 강의-엄격한 생활관리’ 속 수준별 반편성▼


양평한샘기숙학원은 40년 교육노하우를 지닌 서한샘 박사와 서울 강남의 유명 강사들이 모여 가르치는 기숙학원이다. 이 학원 이경용 원장은 “양평한샘기숙학원의 세 가지 강점은 퇴근을 포기한 강사들의 사랑과 열정이 있는 가르침, 수준에 따른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엄격한 생활관리”라고 말했다.

양평한샘기숙학원의 대입 성공에 대한 자신감은 우수한 강사와 강의의 질에서 나온다. 강남의 유명 영역별 강사가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의를 진행한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학습관리도 자랑할만하다. 기초부터 심화까지 일대일 밀착교육을 실시하므로 하위권부터 최상위권까지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킨다.


2012학년도 대학입시의 주요변수는 ‘수학’이다. 양평한샘기숙학원은 수학 수준별로 나눠 25명씩 반을 편성한다. 여기에 한 반을 또다시 수준별로 세분화해 10명 내외로 구성한 뒤 수업을 실시한다. 이 원장은 “원래 실력이 우수한 학생은 심화수업으로,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그룹별 지도를 병행해 모두의 성적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양평한샘기숙학원의 주요 영역별 커리큘럼을 살펴보자.

언어영역은 1학기(개강∼6월)에 개념을 정리하고 이를 문제에 적용해 푸는 법을 가르친다. 학생이 직접 어휘, 문학 핵심노트를 정리하고 오답노트를 작성하도록 지도한다. 2학기(7∼9월)는 성적집중향상기간이다. 응용력을 길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3학기(10월∼수능 직전)는 언어영역 만점을 위한 파이널 과정이다. 5년 치 주요 영역별 기출문제를 분석한 응용문제를 집중적으로 풀고 오답률이 높은 문제와 배점이 높은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집중 지도한다.

외국어영역 영어듣기는 오전 0교시를 활용한다. 영어듣기 17문제에서 만점을 받도록 하는 것이 목표. 학생들은 틀린 문제를 반드시 반복 청취해야 한다. 학원에서 자체 제공하는 빈출어휘와 고난도 어휘를 암기해 일일테스트를 치르고 일정 점수에 도달하지 못한 학생은 자율학습시간에 재시험을 치른다.

○문의: 031-773-4700 ○www.hsyangpyung.co.kr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