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공부]진학사의 쉬운 입시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육대(총장 김기곤)는 개교 이래 105년간 ‘사람을 변화시키는 교육, 세상을 변화시키는 대학’을 표방하며 인성과 지성이 겸비된 인재양성에 힘써왔다. 이런 목표 실현을 위해 인성교육, 국제화교육, 보건복지교육, 실무형 인재교육 등 4대 특성화교육을 선정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 삼육대의 4가지 명품 특성화교육

삼육대에서 이뤄지는 모든 수업은 인성교육을 포함한다. 20명의 인성교육 전담교수가 체계적인 교육 콘텐츠를 통해 실제적 인성교육을 실시하며,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지난해 인성교육관을 개관하고 글로벌리더십센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리더십센터는 인성교육을 통한 전인적 지식을 갖춘 글로벌리더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화교육은 인성교육과 함께 삼육대가 내세우는 가장 큰 자랑거리다. 삼육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1인 1외국어 교육 △토익 강좌 △해외단기어학연수 등 다양한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삼육대가 지향하는 국제화 교육은 ‘1인 1외국어 교육’으로 신입생들은 하루 1시간씩 주 4일간 원어민 교수의 영어 회화강의를 1년 간 의무적으로 수강해야 한다. 이밖에도 삼육대는 세계 127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환학생제도와 어학연수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가장 경쟁력 있는 부문으로는 보건복지계열을 꼽을 수 있다. 삼육대는 2005년, 2006년 연이어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보건복지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돼 교육적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이를 반영하듯 보건복지계열의 경우 간호학과, 약학과, 생활체육학과, 물리치료학과, 식품영양학과 등이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삼육대는 전공교육과 함께 실무교육을 연계한 산학일체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또한 현장실습교육과 인턴십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지식 및 실무지식을 함께 교육하고 있다. 특히 산학협력단을 주축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기반의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전국 대학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교기업 ‘SU홀딩스’를 정식 인허가 받아 설립했다.○ 2011 삼육대 정시모집 특징 및 지원전략

삼육대는 2011학년도 정시모집에 가군과 다군 전형을 통해 수시모집 미등록 인원을 포함한 총 780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신학과, 예체능계 학과를 제외한 일반학과의 경우 수능 50%, 학생부 40%, 면접 10%를 반영해 선발한다. 영미어문학부, 컴퓨터학부는 가군과 다군으로 분할모집을 실시하며 다군에서는 수능 80%, 학생부 10%, 면접 10%를 반영해 일괄합산 방식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수능은 백분위 점수를 사용한다. 인문·사회 계열의 경우 언어, 사회탐구, 외국어 영역을 반영하고 자연계열의 경우 수리, 사회·과학탐구, 외국어 영역을 반영한다. 영역별 비율은 언어 40%, 수리 40%, 외국어 40%, 사회·과학탐구(2과목) 각 10%씩 반영한다. 단, 기초의약과학과는 언어(20%), 수리(30%), 외국어(30%), 사회·과학탐구(2과목, 각 10%) 등 수능 4개영역 성적을 모두 반영한다. 영미어문학부, 중국어과, 일본어과는 언어와 외국어 영역만을 반영하므로 이 영역에 자신이 있는 학생들에게 유리할 수 있다.

학생부 반영은 수험생의 수능 지정 영역에 따라 동일한 교과의 전 과목을 평가한다. 인문계열 학과는 주로 국어 사회 외국어(영어) 교과를, 자연계열 학과는 수학 사회·과학 외국어(영어) 교과를 반영한다. 영미어문학부와 중국어과, 일본어과, 예체능계열 학과는 학생부도 국어, 외국어(영어) 교과만 반영한다.

면접은 기본소양과 전공소양으로 구분해 영역 당 2인의 면접위원이 평가한다. 인문·자연계열 공통으로 기본소양은 대학의 교육이념에 대한 이해와 사고, 생활태도 및 습관, 인성 및 사회봉사, 사회 전반적인 이슈에 대한 가치관을 평가한다. 전공소양은 지원한 전공을 수학하는데 필요한 자질 및 전공 지식을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한다.

정시모집의 모든 전형에서 면접을 실시하므로 원서접수 후 면접 일시를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만 하고 면접 일정을 확인하지 않아 불합격되는 수험생이 종종 있으므로 접수 후 반드시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의 면접 일시를 확인해야 한다.


※삼육대의 2011학년도 정시 모집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삼육대 입학홈페이지 (http://ipsi.syu.ac.kr) 참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