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미해결 여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검거

  • 지역N취재
  • 입력 2010년 3월 29일 17시 40분


코멘트
청주에서 20대 여성이 성폭행 전과가 있는 택시기사에게 납치 살해당했다. 경찰은 지난해 청주에서 발생한 2건의 부녀자 납치살해 사건과 연관성 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청주상당경찰서와 대전대덕경찰서는 귀가하는 여성 A 씨(24)를 납치해 금품을 빼앗고 살해한 택시기사 B 씨(41)를 강도 살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B 씨는 지난 26일 밤 11시 경 자신의 택시에 탄 A 씨를 청주시 한 아파트 뒤편 골목길로 납치한 뒤 흉기로 위협해 지갑을 빼앗았다. 이 과정에서 A 씨의 손발을 나일론 끈으로 묶고 청 테이프로 입을 막은 뒤 목 졸라 살해했다.

B 씨는 A 씨를 살해 한 뒤 자신의 차량 트렁크에 싣고 다니다 A 씨의 현금카드를 이용해 현금인출을 시도했다. 하지만 비밀번호가 틀려 실패하자 그 길로 대전 신탄진으로 이동해 28일 새벽 1시40분 경 대전시 대덕구 산업공단 골목에 시신을 유기하고 달아난 혐의다.

B 씨의 범행은 가족들의 신고와 산업공단의 CCTV 덕분에 꼬리가 잡혔다.

A 씨의 가족들은 26일 밤 9시 경 집을 나선 A 씨가 하루가 넘도록 귀가하지 않자 27일 밤 11시 미귀가자로 신고했다. 경찰 수색 결과 28일 오전 10시40분 경 A 씨의 사체가 발견됐다. A 씨는 발견 당시 상의 일부가 벗겨져 있는 등 성추행의 흔적이 확인됐다.

공단에 설치된 CCTV에는 B 씨의 차량과 A 씨의 사체를 유기하는 모습이 찍혔다. B 씨는 CCTV를 추적한 경찰에 의해 28일 밤 9시40분 경 청주시 자신의 집에서 검거됐다.

B 씨의 범행 수법은 지난해 2월 발생한 청주시 모충동 50대 주부 실종 살해사건 및 같은 해 9월 실종 닷새 만에 청주 무심천에서 숨진 채 발견된 40대 여성 살해사건과 유사해 연쇄살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찰은 B 씨의 DNA를 채취해 모충동 살해사건 현창에서 확보한 DNA와 일치 여부를 국과수에 의뢰할 계획이다. 또 B 씨를 상대로 납치목적과 살해동기를 집중 추궁하는 한편 여죄를 수사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단언할 순 없지만 귀가 여성을 대상으로 범행을 한 점, 범행수법, 전과 기록 등을 볼 때 연관성을 배제할 수 없어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B 씨는 지난 2000년 감금·성폭행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 받은 뒤 출소해 또 다시 이 같은 짓을 벌인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지난해 9월26일 오후 5시46분 경 회사 회식을 마친 뒤 실종됐던 여성 C 씨(40)가 무심천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를 벌였으나 6개월이 지나도록 범인을 잡지 못하고 있다.

또 같은 해 2월1일 오후 6시30분 경 모충동에 사는 주부 D 씨(56)가 실종 10일 만에 대전시 대덕구 신탄진동 현도교 인근 하천 갈대밭에서 얼굴에 검은 비닐이 씌워져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으나 1년이 넘도록 미해결 사건으로 남아있다.

<동아닷컴>


☞ 사진과 카툰으로 보는 지역N 오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