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정치

이재명 “민생해결 무거운 책임감 느껴…경제회복에 온 힘”

입력 2022-01-01 09:29업데이트 2022-01-01 09:29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페이스북 영상 갈무리)© 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일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이라는 각오로 민생 경제회복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새해 각오를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신년 메시지를 통해 “어느덧 한 해가 저물고, 임인년 새해를 맞이했다”며 신년 인사를 건넸다.

그는 “예전 같으면 희망으로 설레고 들떴을 텐데 올해는 마음이 많이 무겁다”며 “코로나19 위기가 2년 가까이 지속되면서 모든 국민이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자영업자, 소상공인들께서 정말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고 방역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계신 의료진들의 피로감도 극에 달한 것으로 안다”며 “민생을 해결해야 할 정치인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특히 이 후보는 대선을 앞두고 지지를 당부했다.

그는 “올해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대한 분기점이다”며 “밖으로는 대전환의 위기가 안으로는 불평등과 불공정의 위기가 우리를 위협하고 있어 이 위기를 대도약의 기회로 만들어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보복과 정쟁이 난무하는 과거로 돌아가느냐, 통합과 경제부흥의 희망찬 미래로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힘은 결국 우리 국민들에게서 나온다”며 “대한민국의 주권자이신 국민 여러분을 믿는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극한적인 경쟁 때문에 친구끼리 적이 되지 않아도 되는 나라,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나라,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기다리는 나라, 그런 나라를 손잡고 함께 만들면 좋겠다”며 “국민 여러분, 올 한 해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