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선불복, 국민 배반” 한국 “부정 선거”…대선 불똥

  • 뉴시스
  • 입력 2019년 2월 1일 12시 52분


코멘트
일명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가담 혐의로 김경수 경남지사가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그 불똥이 지난 대통령 선거로 번지고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빌미로 문재인 대통령 수사까지 전선을 확대하려는 자유한국당의 태도를 ‘대선 불복’이라고 규정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반면 제1야당인 한국당은 문 대통령까지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며 이슈를 최대한 끌어올리는 모양새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서울 용산역에서 진행된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현직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이런 일이 감히 있을 수 없다”며 “대선이 끝난 지가 언제인데 이제 와서 공당이 대선 불복을 한다는 것이냐”고 목청을 높였다.

이 대표는 “김경수 경남지사의 재판은 재판이고 한국당이 할 일은 따로 있지 김 지사의 재판을 가지고 청와대에 가서 대선 불복하는 망동을 하나”면서 “엄중히 경고한다. 어제 한 행동은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분노했다. 또 “탄핵된 사람들이 감히 촛불 혁명으로 당선된 대통령을 대선 불복으로 대한다는 말이냐”고도 했다.

홍영표 원내대표도 “청와대 앞에서 집회하고 당 대변인 통해 대선 불복을 암시하는 발언과 행동을 한 것을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고 한국당을 비판했다. 그러면서 “김경수 경남지사 재판과 연결해서 대선을 불복하는 것은 국민의 뜻을 배반하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설훈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 혁명으로 압도적인 표차로 대통령에 당선됐다”면서 “한국당이 이제 와서 대선에 불복하겠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당이 계속 대선에 불복한다면 그 결과가 참혹할 따름”이라고 경고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한국당은 대선 불복까지 언급하고 암시하고 있다”며 “철저한 국민에 대한, 무시”라고 공격했다.

앞서 한국당은 지난달 31일 청와대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지난 대선의 정당성을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대선 불복을 시사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을 향해 댓글 조작에 대한 직접 해명을 촉구했다. 또 특검을 통한 문 대통령 직접 수사를 촉구하는 등 수위를 높였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도 문 대통령을 향한 공세를 이어갔다.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정우택 한국당 의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여론 조작이라는 건 부정선거”라면서 “나중에 (김 지사) 형이 확정되고 대통령이 개입된 것이 확정되면 국민의 분노가 자연히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 “대통령이 개입됐는지가 지금 초미의 관심사”라면서 특검 도입을 언급했다.

정 의원은 “대통령이 스스로 국민에게 이 사실을 알았다든지 몰랐다든지 성명을 좀 발표했으면 좋겠다”며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해서 대통령이 몰랐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김학용 한국당 의원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댓글을 클릭하는데 어마어마한 예산이 소요됐을 텐데 그 예산이 어디에서 나왔느냐, 또 문재인 당시 후보께서 이걸 모르고 있었느냐는 문제에 대해 좀 더 따질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같은 당 백승주 의원은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 아침’에서 “최종심까지 그런(실형) 결론이 난다면 당연히 어떤 집권 과정의 정당성 문제가 제기될 걸로 생각한다”며 “한국당이 나서지 않아도 국민과 많은 분이 대선 과정에 이런 불법 선거운동이 있었겠구나 하는 확신을 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