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공식 선거전 D-1 '광폭 행보'

  • 입력 2007년 11월 26일 18시 53분


코멘트
한나라당 이명박 대선후보는 공식선거전을 하루 앞둔 26일 군부대와 4·19민주묘지를 방문하고 대중문화인들과 간담회를 갖는 등 본격적인 유세 대결을 앞두고 보폭을 넓히며 '엔진'을 뜨겁게 달궜다.

이 후보는 먼저 경기도 파주 1사단 산하 부대를 방문해 군 관계자 및 장병들을 격려하고 안보 태세를 점검했다.

이 후보는 수색대대를 찾아 야간 근무를 마치고 내려오는 병사들을 일일이 격려한 뒤 사병식당에서 함께 아침식사를 하면서 "여러분들이 대한민국을 지켜줌으로써 국민들이 마음 놓고 잠을 잘 수 있고 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다"고 감사함을 표한 뒤 "여러분이 의무를 다하는 동안 우리는 나라를 발전시키고 번영시켜서 여러분이 제대했을 때 일할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놓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12월19일 선거에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의무를 다 해 달라"면서 "어떻게 해야 대한민국이 잘 될 지를 생각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후보는 대선 정국이 정책 대결보다 상대 후보 흠집내기 공방으로 치닫고 있는 점을 겨냥한 듯 "여러분이 전방에서 적과 싸우는데 우리는 후방에서 민망하게 말로 아군끼리 싸우는 모습을 보여줘 부끄럽고 미안하다"고도 했다.

장병들은 식사를 마친 뒤 '전선은 간다' 등 군가 2곡을 제창하며 이 후보의 방문에 답례했고 이 후보와 함께 '대한민국 파이팅' 등의 구호도 외쳤다.

그는 부대를 떠나기 전 방명록에 '대한민국 최전방을 지키는 천하제일 1사단 수색대 여러분에게 감사하며, 여러분의 필승을 기원한다'고 적었다.

이 후보는 이어 도라산 관측소(OP)를 방문해 이성호 1사단장 등 관계자들로부터 경계작전 상황을 보고받은 뒤 남측 출입국관리사무소(CIQ)에서 개성공단 CIQ를 잇는 도로의 '통문' 앞에서 남북관리구역 현황을 청취했다.

그는 이어 인근 경비대 초소로 이동, 내무반에서 장병들을 격려한 뒤 "이 지역이 남북의 평화를 상징하나 더욱 철통같이 지켜야 하는 이중적인 면이 있다"면서 "평화를 유지하기 위해선 안보와 국력을 더 철저히 해야 한다. 그 기반위에 평화가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오후에는 수유리에 위치한 4·19민주묘지를 방문, 1000여 명의 지지자들과 함께 4·19기념탑에 헌화 참배한 뒤 방명록에 '4·19정신을 이어받아 정권교체를 반드시 이루겠다. 민주국가,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적었다.

그는 또 4·19 혁명을 촉발시킨 고(故) 김주열 씨의 묘에 참배한 뒤 묘비를 어루만지며 "이 사람이 민주주의를 살린 사람"이라고 말했고, 4·19혁명 희생자 영위에도 분향했다.

이 후보는 이어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선후보 초청 문화산업포럼 정책간담회에 참석, 당선되면 대중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이문세 등 연예인들도 대거 참석했다.

그는 특히 2~3%에 머물고 있는 국내 전체산업 대비 문화콘텐츠산업의 비중을 5%수준으로 올려 세계 5위의 문화강국을 실현하겠다고 공약한 뒤 "문화콘텐츠 산업이 그렇게 될 때 한국 경제에 미래가 있다. 7% 경제 성장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류니 뭐니 했지만 개인의 역할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며 "어떻게 국가적으로 시스템적으로 뒷받침하느냐가 영구한 문화수출국을 만드는 길이 아니겠느냐"고 강조했다.

대중가요와 영화 등의 불법 다운로드 문제와 관련, 그는 "다른 수준이 다 그대로인데 소득만 오르면 졸부"라면서 "여러분의 권익을 보호해야 여러분이 발전할 수 있다.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보호할 수밖에 없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이 후보는 또 "한 곳에 가서 얘기하면 되게 만들고 문광부 담당자가 '이것밖에 못 도와줘서 미안하다'고 하게 돼야 한다"면서 대중문화 관련 예산을 올리기보다 관련 정부 조직을 일원화하고 공무원의 서비스 마인드를 대폭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내가 여러분을 위해서 하는 게 아니라 대한민국을 위해서 하지만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그러면 여러분도 뭔가 대가가 있어야 할 것"이라며 대중문화계의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