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혁규 측 '李 정보유출 논란' 적극 대응

  • 입력 2007년 7월 13일 16시 15분


코멘트
이명박 전 서울시장 부인 김윤옥 씨의 위장전입 의혹의 근거가 된 주민등록초본 발급 경위가 하나씩 밝혀지면서 관련 의혹을 제기했던 열린우리당 김혁규 의원 측도 적극 대응에 나서고 있다.

당초 이 전 시장에 대한 검증 공세로 시작된 이 사안에 대해 한나라당이 `공작정치'라고 몰아붙이면서 검찰에 등초본 입수 경위와 위법 여부에 대한 수사를 의뢰했고 김 의원측이 이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하는 등 양측 공방이 격화되고 있다.

김 의원측이 관련 자료를 입수하는 과정에 하자가 없다면 이 전 시장에 대한 검증 공세를 가속화할 수 있는 반면 권력기관의 개입이나 법적 하자가 있다면 한나라당의 역공이 힘을 얻을 수도 있는 상황이다.

검찰은 법무사 사무소 직원 채모(32) 씨가 지난달초 A 신용정보업체에 이 후보 맏형 상은 씨와 부인 김윤옥 씨, 처남 김재정 씨 등 3명의 주민등록초본 발급을 의뢰해 A사가 6월 7일 마포구 신공덕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따라 검찰은 채 씨가 제 3자의 부탁을 받고 자신을 고용한 법무사의 도장을 도용해 초본 발급을 의뢰한 것으로 잠정 파악하고 `제 3자'의 정확한 신원과 부탁 이유 등을 규명하기 위해 12일 채 씨를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조사했다.

이런 가운데 2002년 대선 때 노무현 후보의 선거운동을 지원했던 인물로 열린우리당 부대변인을 지낸 김갑수 씨가 "관련 정보를 김 의원측에 건넸다"고 밝혀 `제 3자'의 연결고리가 풀리는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김갑수 씨는 13일 "잘 알고 지내는 언론사 기자에게서 김윤옥 씨 주민등록초본 사본을 받았지만 기자의 자료입수 경위는 모른다"며 "이사를 너무 자주 한 게 이상해서 김혁규 의원을 통해 의문을 제기한 것일 뿐"이라고 말했다.

그는 "위장전입 의혹에 초점을 맞춰야지, 왜 제보 취득과정에 초점을 맞추는지 이해되지 않는다"며 "우연한 기회에 제보를 받아 공개질의한 것에 불과한 데 마치 적법하지 못한 행위를 한 것처럼 몰아가는 건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김혁규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저는 등초본 유출과정에 어떤 형태로든 관여한 사실이 없다"며 "등초본의 유출과정은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 명백히 밝히면 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혁규 의원측 김종률 의원도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김혁규 의원과 제가 이 전 시장 관련 주민등록초본 유출에 직·간접, 어떤 형태로든 관여한 사실이 나온다면 저는 의원직을 사퇴하고 김혁규 의원에게도 대선출마를 접으라고 하겠다"며 강수를 뒀다.


촬영: 김동주 기자

그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주민등록초본 발급과정에서 직간접적 관련이 없지만 이 부분은 검찰이 수사 중인 일이라 철저히 규명돼야 하고 당연히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명박 전 시장은 명예훼손 가해자고 김혁규 의원은 피해자"라며 "한나라당이 정치공작이라고 목소리를 높이는 것은 과거 독재정권 시절 공작정치에 능숙했던 습관 때문에 역공작 하는 것"이라고 맞섰다.

그러나 김종률 의원은 김갑수 씨의 주장과 달리 "김혁규 의원은 김갑수 씨에게서 자료를 얻은 게 아니라고 한다. 캠프 실무자가 전달받았는지는 확인해보겠다"고 말해 여전히 풀리지 않는 부분이 남아있다는 지적이다.

디지털뉴스팀·연합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